brunch

요리헌터의 고기국수

돼지고기국수

by 요리헌터

요리헌터의 고기국수

요리헌터가 브론치를 2024년 8월에 처음 시작해서 9개월 만에 100번째 글을 올리게 된 것은 수많은 작가님들의 글에서 요리헌터를 소개해주신 덕분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곳은 울적하고 답답한 속마음을 울면서 표현해도 토닥토닥 위로해 주시는 많은 작가님들이 계셔서 시간이 나면 늘 이곳에 머물게 해주는 너무 평온한 쉼터 같아 좋아요! 앞으로 500회 1000회까지 요리를 만들어 올릴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100번째 요리는 우리 가족들이 좋아하는 면요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면요리엔 고기가 참 잘 어울리는 듯해요. 소고기보다 건강에 좋은 돼지고기로 요리헌터만의 맛있는 고기국수를 만들어 봤어요.

세상에 이렇게 맛있는 국수요리가.... 자뻑!

돼지고기에 많은 콜레스테롤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데는 표고버섯과 함께 조리하면 건강에 더 좋아요.

참고로 요리헌터는 돼지비계가 많은 전지를 주로 요리에 사용해요. 저와 아들이 비계를 좋아해서요!

[채소류 후원 : 대전 역전시장 내 대전청과 200번]

♧ 고기국수

■ 재료 : 쫄데기살 2컵. 중면 1인분. 숙주 2컵. 표고버섯 2+1개. 양파⅓개. 당근¼개. 사골육수 500g+물 100 ml. 삶은 달걀 1개. 간 마늘 1큰술. 대파 1큰술. 청양고추 1개. 간장 2큰술. 소금 조금. 후추 톡톡

● 만들기

끓는 물에 중면을 넣고 삶아서 찬물에 전분기를 빼고서 채에 바쳐 수분을 빼준다.

• 표고버섯은 주름 부분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꼭 짜고 2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채를 썰어 준비하고, 1개는 꽃을 만들어준다.

달군 팬에 비계살 많은 쫄데기살은 간 마늘. 후추에 조물조물해 두었다가 넣고, 소금 살짝 뿌려 볶아주다가

고기를 한쪽으로 밀고 간장을 넣어 살짝 간장을 태우듯 해서 불향과 간장의 풍미를 살려준 다음 고기와 함께 섞어 준다.

•양파도 같이 넣고 볶아주다가 채 썬 표고버섯과 채 썬 당근도 넣고 볶아준다.

• 시판 사골육수를 넣고 팔팔 끓어오르면 숙주를 넣고 30초 정도 익혀준다. (사골육수가 끓일 때 고명용 표고버섯도 넣고 같이 끓여준다) 이때 간이 부족하면 국간장 또는 국물진다시로 취향과 입맛에 맞게....

• 완성용기에 삶은 중면을 담고 위에 준비한 고기와 육수를 부어준다.

• 쫑쫑 썬 대파와 청양고추를 올리고... 매운 걸 싫어하면 고추는 생략해도 되고요. 마지막으로 후추를 톡톡 뿌리고 표고버섯과 달걀을 고명으로 올리면 완성.

#고기국수 #돼지고기국수 #물국수 #요리헌터 #가정식 #퓨전요리 #집밥 #홈쿡 #홈메이드 #존맛 #음식사진 #요리레시피 #메추리알강정 #요리크리에이터 #푸드스타그램 #음식스타그램 #맛스타 #집밥스타그램 #홈쿡스타그램 #존맛탱 #혼밥 #요리사진 #간단레시피

○ 돼지고기효능

돼지고기에는 소고기보다 비타민 B1(티아민)이 8~10배 풍부하다. 비타민 B1은 ‘항피로비타민’이라고도 불리며 탄수화물과 에너지대사에 필요한 영양소로 결핍되면 신체의 모든 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평소 불안과 초조함, 두통과 피로의 증상을 느낀다면 돼지고기를 먹는 것이 도움 된다. 또한 돼지고기에 많이 들어 있는 철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철 결핍성 빈혈을 예방해 준다. 돼지고기 속 불포화 지방산은 탄산가스 등 폐에 쌓인 공해물질을 중화하고 몸속 중금속을 흡착해 배설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돼지고기의 비계는 기피하게 되는데 굽지 않고 찐 돼지고기는 지방 함량이 41% 정도 낮다. 게다가 성장기 아이에게 필수지방산은 두뇌발달과 성장에 중요한 영양소가 되는데, 지방 섭취의 30% 정도는 포화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삼겹살과 찰떡궁합 재료는?

삼겹살의 콜레스테롤이 걱정된다면 표고버섯과 함께 먹자. 버섯의 비타민 D, E, 레시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이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www.korea.kr)

keyword
이전 14화요리헌터의 풋마늘요리(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