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ik Kim Jan 24. 2024

제주 사는 사람들은 관광지에 갈까?

용인 살면 에버랜드가요?

네. 당연히 갑니다. 

소제목처럼 용인 살아도 에버랜드 가는 것처럼 말이죠 ^^;


맨날 동네에서 연날리기하고, 


옆 동네에서 말 구경하고...


뒷산 올라가 눈 구경을 하고..


동네 바다 탐험을 해도 채워지지 않는 자극들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더더욱.. 

저희 집의 경우에 첫째는 어릴 때 대학로에 연극이나 이런저런 공연들을 거의 매주 보러 다녔어요. 근데 둘째는 1살 때 제주도로 내려온지라 그런 걸 전혀 못 보여주는 거에 대한 미안함 같은 감정이 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이런저런 관광지라도 데리고 가려고 노력했어요. 도민 할인도 좀 있고 해서.. 


여담인데.. 이 아쿠아 플레닛은 가는데 좀 힘들었습니다. 저희 집이 서쪽 끝인데, 여긴 동쪽 끝에 있거든요. 


제주도가 작아 보이지만.. 이렇게 서쪽에서 동쪽 끝까지 가려면 대충 2시간 걸립니다. ㅜㅜ... 그래서 여긴 한번 간 이후로는 두 번 다시 안 갔네요. (그리고 사실 좀 비쌉니다.. )


그나마 다행인 건 제주에는 이런저런 마을 축제가 진짜 많습니다. 거의 각 동네마다 매년 축제를 열고 규모도 큰 편입니다. 각 마을마다 그런 축제가 꽤 큰 행사라 1년 내내 연습하고 준비하시더라고요.


이건 아마 대평리 축제..


이건 덕수리..


이건 경마장(음?)..


사람이 진짜 엄청 많았던.. 제주시 책 축제..


모슬포 방어 축제..


새별오름( 최근에는 이거 불태우는 건 안 한다더라고요.. 정말 다행입니다. 볼 때마다 마음이 불편했던 축제)


토종 씨앗 축제


항공우주센터 축제..


그 외 등등등.. 팁을 하나 드리자면 좀 큰 행사에 가면 저런 부스 위주의 체험이 많고..

작은 마을 축제로 가면.. 공연과 밥(!!)이 많습니다. 


저희 가족은 저 공짜로 주는 밥을 정말 좋아했어요 ㅎㅎ 

맛있더라고요. 고기 국수 같은 게 나오기도 하고.. 

시골 마을 축제로 가면 대충 이런 거 그냥 공짜로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 갑자기 배고파지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에서 만난 인연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