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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WPG Story Oct 15. 2024

빠른 실행의 힘 : 실패를 통한 배움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고 매출을 만들어 내는 법

창업을 시작할 때 선행되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는 아이디어와 아이템이다.

이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부분에서 매출을 만들어내는 구조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


빠른 실행은 중요하다. 

하지만 무작정 행동에만 집중하는 것은 올바른 접근이 아닐 것이다.

우리는 실행과 동시에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함께 구축해야 한다.

아무리 뛰어난 아이디어도 수익을 창출하지 못한다면 그 가치는 빛을 볼 수 없다.


+ 완벽함을 기다리기보다 시장에서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상태로 빠르게 나아갈 필요는 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경쟁자가 빠르게 움직인다면 그 가치는 사라질 수도 있다.


실패는 당연하게 겪는 부분인 것 같다.

그 실패를 통해 배우고 경험하고 개선하면 되는 것이다. 


아이디어를 매출로 이어지게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1.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는 것

고객이 필요로 하는, 고객의 문제를 명확하게 정의해야 한다.

아이디어는 곧 실제로 사람들에게 필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사용자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인가? 어느 정도 지불할 것인가?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의 금액이 측정되어 있는가? 를 깊게 생각해야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


2. 최소기능 제품 (Minimum Viable Product_MVP)  

완벽한 제품을 위해 많은 시간과 인력&자원을 투자하는 대신 MVP를 통해 시장 반응을 확인하면 추후 실패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이때의 과정은 실패보다는 경험이고 이를 통해 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빠르게 검증할 수 있다.


3. 수익모델 설계

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사람들이 어떻게 돈을 지불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생각해야 된다.


구독 모델 : 계속적인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비용 청구

프리미엄 모델 : 베이식 서비스 또는 기능은 무료로 제공한 후 고급 서비스에 대한 유료화 

일반 결제 : 서비스나 제품을 일회성으로 결제하는 방식

나의 아이디어로 만든 제품 또는 서비스가 어떤 수익 모델에 맞는지도 중요하다.


4. 세일즈 및 마케팅 전략

매출을 내기 위해서는 당연하게 고객이 필요하다.

예산을 측정하고 온, 오프라인으로 어떻게 진행하여 최대 효과를 볼 것인지 정말 깊게 고민할 필요가 있다.

타겟팅이 끝난 후 소셜미디어, 이메일, 광고 캠페인, 대면 영업 등 모든 방법을 총 동원하여 진행해야 한다.

돈과 시간을 많이 써가며 진행해도 돌아오는 것은 매우 적을 것이고 심적으로 많이 힘들 것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꾸준함이 이 파트에서는 정말 중요한 것 같다.  


5. 피드백 수집 및 개선 

초기 매출이 없는 경우, 초기 매출이 발생한 경우 모두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집하여야 한다.

수익모델의 설정 오류 혹은 내가 제공하고자 하는 솔루션이 고객은 돈을 지불할 정도 까진 아닐 수도 있다.


설문조사 및 사용자 리뷰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정보를 취득하고,

이 정보를 얻기 위해 고객에게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요청하면 좋겠다.

피드백들이 모이면 정량정/정석적 분석을 진행하여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문제부터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해결하면 더욱 실패를 성공으로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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