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간섭하고서히 Oct 18. 2024

AMA 몬테소리 자격증 온라인으로 된다고?!




안녕하세요 학습멘토입니다^^



요즘 어린 아이들에 대한

교육열이 뜨거워지면서



영어 유치원, 숲 유치원,

몬테소리 유치원 등등



특수 유치원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유치원 선생님도 그만큼

준비가 많이 필요해졌죠



그래서 오늘은

AMA 몬테소리 자격증

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그럼 실제로 취득한 학생 분의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박 0주 라고 합니다



최근에 AMA 몬테소리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취득했는데, 

진짜 유익하고 편리했어요~



아이 키우면서도 충분히 가능한

교육 과정이라 여러분에게도

소개해드리고 싶었답니다ㅎㅎ



특히 육아 중에 경력 단절이

걱정되거나, 전문성을 높이고

싶으신 샘들에게 추천드려용!



제 경험을 바탕으로 얼마나

유익한지 이야기 나눠볼게요



AMA 몬테소리 자격증에 대해

사실 처음에는 잘 몰랐어요



원래 유치원 선생님으로

일을 하고 있었는데, 



둘째 아이가 태어나면서 

육아에 전념하게 됐죠



아이들이 조금 크기 시작하니

다시 뭔가를 배우고 싶어지더라고요



유보통합이다 뭐다 이야기도 많고

경력 단절이 되면서 제 경쟁력을

다시 살려야하기도 했구용



그런데 막상 나가기엔 아이들을

돌봐야 하니 쉽지 않았습니다ㅠㅠ



그러다가 다른 샘에게

AMA 몬테소리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딸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흥미를 갖게 되었어요







몬테소리는 이탈리아 출신의

교육자, 철학자이자 정신과 의사인

마리아 몬테소리 여사가 개발한

아동 교육 방법이라고 해요



아이들의 자율성, 자기 주도 학습,

실습 중심의 교육을 강조하죠



자격증은 다양한 인증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온라인으로

가능한 곳은 전세계를 통틀어서

AMA 한 곳 뿐이라고 합니다



AMA가 뭐냐하면 바로

American Montessori Association

즉, 미국 몬테소리 협회의 약자예요



그래서 국제 자격증으로

인정도 받을 수 있는거죠!



국내, 미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활용 범위가 굉장히 넓다고 했답니다



AMI라고 미국 서부쪽 협회도 있는데

여기서 발급받으려면 500만원에다가

오프라인 실습까지 해야 한다고 해요







AMA 몬테소리 자격증은 연령 별

교육 과정을 세분화해서 제공하죠



토들러


0~3세 영아를 위한 과정


인펜트 + 토들러 + 투스


인지놀이, 동작놀이, 감각놀이,

언어놀이, 사회놀이, 일상생활놀이 등


차일드


3~6세 아이들을 위한 과정


일상생활 영역, 감각 영역, 수 영역,

문화 영역, 언어 영역, 미술 영역



저는 두 종류를 다 취득했는데

연령대에 맞춘 발달단계 별 교육을 

심도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교육이라서 어느정도

하자가 있을 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구요



다시 취업해서 아이들 교육할 때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죠



아이들의 발달 단계에 맞춘 교육은

정말 중요한데, 이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강의는 내내 강조한 것처럼

전부 온라인 수업이었는데요!



총 30개의 강의가 올라왔는데

기간은 30일이 주어졌어요



이걸 하루 안에 다 들어도 되고,

나눠서 들어도 되고 자율이었죠



연장도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확인해보시는 게 나을 것 같네용



저는 연장은 하지 않았구,

하루에 1~2개씩 2주 정도에

걸쳐서 다 들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녹화본이다보니까

계속 다시 돌려볼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편리했죠ㅎㅎ



출석률이 80% 이상이 되니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시험에서 70점 이상 받으면

통과하고 자격증을 발급받는데,



혹시라도 떨어지면 재시험이

가능하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이걸 어떻게 아냐면 제가

한 번 떨어졌거든요ㅎㅎ;



AMA 몬테소리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느꼈던 것은



온라인 학습의 장점이

정말 크다는 거였답니다



보통 이런 교육들은 거의 다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니까

직접 가서 들어야 하잖아요?



하지만 육아 중인 부모라면

장시간 외출이 힘드니까요ㅠㅠ



그런데 온라인으로 배우니까

집에서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었죠!



더군다나 인강 특성 상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어

시간 관리가 수월했습니다ㅎㅎ



아이들이 자는 시간에 몰아 듣거나,

짜투리 시간에 틈틈이 들을 수

있어서 아주 효과적이었어요







AMA 몬테소리 자격증을 따면서

내가 쉬고 있어도 전문성을 얻고 

성장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죠



특히 경력단절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답니다



자격증은 미국에 있는 AMA에서

직접 발송되는 거라서 말로는

30~45일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3개월이나 걸렸어요



이게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도 AMA 몬테소리 자격증을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아이들 교육을 경험하시길 바래요!







작가의 이전글 상담심리사 자격증 비전공자 취득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