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utsche Kammerphilharmonie Bremen
Nr. 5 B-Dur D 485 (1816)
Konzert für Violine und Orchester d-moll op. 8 (1880–1882)
Symphonie Nr. 6 C-Dur D 589 »Kleine C-Dur« (1817–1818)
Alena Baeva Violine
Paavo Järvi
12/12/25 Großer Saal konzerthaus wien
그녀는 원래 시즌 후반에 빈 콘체르트하우스에서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상황은 달랐습니다.
알레나 바에바가 Janine Jansen을 대신하여 시즌 오프닝 콘서트의 솔리스트로 갑작스럽게 합류하게
된 것입니다. 클라우스 메켈래의 지휘 아래, 그녀는 프로코피예프의 바이올린 협주곡 1번에서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와 함께 눈부신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제 그녀는 원래 계획대로 돌아와 파보
예르비가 지휘하는 도이체 캄머필하모니 브레멘과 이틀 저녁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바이올린 문학의
보석 알레나 바에바는 이번에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초기 작품인 바이올린 협주곡 D단조 Op. 8에
전념할 예정입니다. 이 작품은 그가 불과 17세의 나이에 작곡한 것입니다. 슈트라우스는 훗날 "3학년 때
학교 노트에" 이 곡을 적어 두었다고 회상했습니다. 이 초기 작품에서도 그의 기교적인 기교와 풍부한
멜로디에 대한 애정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슈베르트 교향곡 두 곡 이 프로그램은 프란츠 슈베르트가 각각 19세와 20세에 작곡한 두 곡의 교향곡으로
보완됩니다. 이는 슈트라우스가 바이올린 협주곡을 작곡했을 당시보다 약간 나이가 많았던 나이입니다.
교향곡 5번은 실내악처럼 가볍고 쾌활한 분위기로 관객을 사로잡습니다. 반면 교향곡 6번은 훨씬 더
강렬한 느낌을 줍니다. 슈베르트는 자신이 "비범한 천재"라고 여겼던 조아키노 로시니의 음악에서
피날레에 영감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