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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stakowitsch 교향곡 7번
비교 감상

Schostakowitsch: 7. Sinfo. "Leningrader"

by franciscopaik



Dmitrij Schostakowitsch: 7. Sinfonie "Leningra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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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향곡 7번은 쇼스타코비치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진다. 원래 이 교향곡은 단 한 악장으로

구성될 예정이었지만, 작곡가는 이후 4악장으로 구성된 고전적인 구조를 채택했다. 쇼스타코비치는 당초

각 악장에 1. 전쟁, 2. 기억, 3. 광활한 조국, 4. 승리라는 제목을 붙이고 싶어 했다. 그러나 그는 이 계획을

포기했고, 이러한 표제들은 악보 편집본에도 포함되지 않았다.


"저는 제7번 교향곡을 파시즘에 맞선 우리의 투쟁과 적에 대한 필연적인 승리, 그리고 제 고향인

레닌그라드에 바칩니다..." – 1942년 3월 29일 프라우다에 실린 쇼스타코비치의 글


제2차 세계 대전 중 독일군의 레닌그라드 포위 공격 당시의 저항과 그에 따른 군사적 승리를 기리기 위해

헌정되었다. 1941년 9월 8일부터 1944년 1월 27일까지 871일 동안, 약 백만 명의 민간인이 아사했다.



쇼스타코비치는 1939년 또는 1940년경 독일-소련 전쟁 이 시작되기 전에 1악장의 주제를 썼습니다.

이것은 라벨의 볼레로와 유사한 구조를 가진 파사칼리아 형태의 변주곡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단순하고

처음에는 무해한 주제가 스네어 드럼의 건조한 두드리는 소리를 배경으로 강력하게 성장하여 억압의

무서운 상징으로 발전합니다. 작곡가는 1940년에 이 작품을 동료와 학생들에게 보여주었지만 공개적으로

연주하지는 않았습니다. 1941년 여름, 쇼스타코비치가 새로운 교향곡을 쓰기 시작했을 때 파사칼리아는

변주곡의 큰 시퀀스가 되었고 1941년 8월에 완성된 1악장의 발전 부분을 대체했습니다.


1941년 9월 8일, 급속히 진격하는 독일군에 의한 레닌그라드 포위 공격 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포위된

도시에서 쇼스타코비치는 9월에 교향곡 2악장과 3악장을 작곡했습니다. 1941년 10월 1일, 그와 그의

가족은 레닌그라드에서 대피하여 Samara의 Kuibyschew에서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고 , 1942년 3월

5일 Samuil Samossud가 지휘하는 대피한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 오케스트라에 의해 초연되었습니다.

3월 29일 모스크바 초연 역시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공습 사이렌조차도

음악의 매혹적인 힘으로 청중을 대피시킬 수는 없었습니다. 스탈린은 소련 외부에서 이 교향곡을 홍보하고

싶어 했습니다. 6월 22일, 헨리 우드 경이 런던에서 이 교향곡을 지휘했고, 아르투로 토스카니니가

미국에서 이 교향곡의 초연을 지휘했습니다. 초연은 1942년 7월 19일 뉴욕에서 NBC 교향악단과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쇼스타코비치가 레닌그라드에서 공연하기를 바랐던 것은 그 직후 이루어졌습니다.

특별 비행기가 오케스트라 악보 전곡을 레닌그라드로 운반할 수 있었습니다. 레닌그라드 초연은 1942년

8월 9일, 포위 공격 중에 레닌그라드 방송 오케스트라의 남은 몇 안 되는 단원들과 다른 음악가들 지휘

Karl Eliasberg과 함께 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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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wgeni Mrawinski, Dmitri Schostakowitsch, David Oistrach





https://youtu.be/811-vpYpjAo?si=6xg_Ckjo381H8S2U




https://youtu.be/GB3zR_X25UU?si=fOLXwyCbWyu34_MI




https://youtu.be/cn2ZKxb-yPc?si=KUNRHHQzNlbchs6i




1975년 8월 9일,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작곡가 중 한 명인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음악은 코드, 균열, 그리고 대조로 가득한 소련 역사의 어쿠스틱 일기와 같습니다. 그의 삶에서 발췌한 내용들은 그의 삶이 세계 정세와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레닌그라드의 공습 감시원으로 분장한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


어린 시절부터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는 고향의 분위기를 흠뻑 느꼈다. 웅장한 건물과 넓은 대로,

동화 속 운하와 웅장한 교회들. 푸시킨, 고골, 도스토옙스키, 차이콥스키의 흔적이 바로 눈앞에 있었다.

이곳에서 그는 혁명의 격동을 경험하고, 어린 소년이 혼돈 속에서 죽는 것을 목격했으며, 전쟁 소식에 깊은

감명을 받아 1915년 첫 희곡 "병사"를 썼다. "대조국전쟁" 중에도 그는 레닌그라드에 포위되어 있었다.

독일 국방군이 도시를 침공했고, 872일 동안 시민들은 포위돼 굶주렸다. 쇼스타코비치는 싸우고 싶어했다.


전쟁이 시작되자 저는 붉은 군대에 자원 입대했다. 기다리라는 말을 들었죠. 드미트리 쇼스타코비치 정권은 그를 복무 부적격자로 간주했다. 하지만 그는 상징이 되었다. 음악원 옥상에 걸려 화재 감시 중인

쇼스타코비치의 유명한 사진은 전 세계에 퍼져 나갔다. "그들은 제가 떠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도시를 떠날 생각이 없었습니다. 도시는 너무나 호전적인 분위기였으니까요." 그는 교향곡 7번

"레닌그라드"를 작곡했다. 그리고 폭격이 쏟아지는 와중에도 그는 멈추지 않았다. 이 교향곡은 1941년의

음악적 기억이 되었다. 악보는 마이크로필름에 담겨 페르시아와 이집트를 거쳐 서방으로 전파되었다.

이 교향곡은 반전 교향곡이자 세계 평화의 상징이 되었다. 쇼스타코비치는 모든 연주회 수익금을 분유에

투자하여 가족, 친구, 동료들을 위해 기부했다.


"그는 소련 공산당에 강제로 가입하게 된 것에 대한 자신의 정치적 감정을 그에게 털어놓기까지 합니다.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감정들 말입니다. "돼지처럼 가입했어요. 역겹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를

멸시할 거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말이 맞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멸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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