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겨울밤 수성빛예술제 즐기기 꿀팁

"대구 수성못이 빛으로 물든다! 연말 데이트 명소 ‘수성빛예술제’ 개막"

by 여행픽


수성못 빛의 정원, 환상적인 겨울야경

대구수성못이빛으로물_0.jpg 수성못 앞에 위치한 수성빛예술제 입구.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구 수성구 수성못 일대에서 매년 열리는 수성빛예술제가 오는 12월 24일부터 1월 4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축제는 대형 빛 조형물이 수면 위에 펼쳐져 마치 환상적인 빛의 정원처럼 변신하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호수 중앙에 놓인 조형물과 함께 빛 터널, 포토존, 미디어아트 등이 조화를 이루어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혹은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아 연말 연시 특별한 추억 만들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수성못의 야경과 반사되는 빛이 어우러져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조명이 켜지는 시간은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니 참고하세요.


주민 참여와 예술의 만남, 수성빛예술학교

대구수성못이빛으로물_1.jpg 빛 터널을 걷는 시민들. 조명이 반짝이는 수변 산책로의 모습.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번 축제에는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빛 설치 작품이 전시됩니다.


수성빛예술학교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이 코너는 주민 참여형 작품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의 활기를 느낄 수 있죠.

전문가들의 작품과 함께 전시되어 예술적 완성도도 높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예술과 나눔이 어우러지는 축제 공간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추천합니다.

조형물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축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빛과 음악, 드론아트쇼로 빛나는 밤하늘

대구수성못이빛으로물_2.jpg 수성못 밤하늘에 펼쳐진 드론 라이트 아트쇼. [ⓒ대한민국 구석구석]

수성빛예술제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드론아트쇼입니다.


수성못 밤하늘 위로 여러 대의 드론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빛과 음악의 조화를 선보입니다.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와 연말 주말 저녁 시간이 더욱 특별하니 방문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드론쇼 외에도 버스킹 공연과 소규모 무대 퍼포먼스가 함께 진행돼 겨울밤 감성을 한층 더 돋웁니다.

이 모든 행사는 일몰 이후부터 진행되므로 저녁 시간대 방문이 필수입니다.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최고의 문화 이벤트로 손꼽힙니다.


참여형 프로그램과 지역 플리마켓 즐기기

대구수성못이빛으로물_3.jpg 다양한 조형물들이 있는 행사장 곳곳의 모습. [ⓒ대한민국 구석구석]

빛 축제 현장에는 소원을 적어 걸 수 있는 ‘소원 트리’와 아이들을 위한 ‘등불 만들기’ 체험 부스가 준비돼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의미 있는 추억을 쌓기 좋고, 참여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또한 들안아트몰에서 열리는 플리마켓에서는 지역 소상공인이 만든 수공예품과 간식, 겨울 소품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음료와 먹거리도 판매되어 산책하며 간단히 즐기기 좋아요.

무료 관람이 가능해 부담 없이 방문 가능하고, 주차나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합니다.

주변에 맛집과 카페가 많아 축제 전후로 식사나 휴식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여행 꿀팁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2177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2176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제천 빨간오뎅축제 2026, 겨울 끝 매운맛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