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Mar 24. 2024

'어설픈 직딩의 타로점 사용설명서' 출판기획서

[여하튼, 타로]

[3줄 요약]

ㅇ 내가 만난 타로카들 이야기를 브런치북으로 썼고, 그 내용을 출판기획서 형태로 만들어봤다.

     내 기획과 글 내용이 일치하는 것은 맞을까? ㅎㅎ

ㅇ 한 줄로 이야기를 설명한다면?
    - 타로 카드를 만난 직딩 아재의 어설픈 오컬트 행복 일기

ㅇ 누가 읽을까?
   - 타로점으로 마음의 힐링과 자신감을 얻고 싶어하는 30~40대 직장인

ㅇ 이 책의 중심 감정은?
   - 행복해질 수 있다는 힐링, 오컬트 세계에 대한 호기심, 행운을 끌어당길 수 있다는 행복함

ㅇ 타로 카드로 행복해 질 수 있는 3가지 이유
   - 미래를 훔쳐보고 장애물을 극복하는 것이 아니고 피해갈 수 있다.
   - 완벽하게 살지 않아도 된다는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 행운을 끌어들이는 마법을 배울 수 있다.



1. 기획 의도


"타로 카드를 만난 흔한 직딩 아재의
어설픈 오컬트 행복 일기"


나는 직딩 아재입니다. 매일 매일 행복하고 싶은 직딩입니다. 과거에 대문자 TJ처럼 생활하면서, 행복을 대입 수능 수학 문제처럼 풀어나가려했던 직딩이고요. 그런데, 행복한 방법에는 두가지 길이 있더군요. 하나는 '완벽한 행복'이예요. 완벽하게 삶을 계획하고 루틴을 만들고 실행을 하는 방식이고요. 다른 하나는 '어설픈 행복'이예요. 뭔가 비어 있는 듯 하지만, 원하는 방향으로 비어 있는 듯, 꽉 채워진 듯 살아가는 방식이에요. 나는 '어설픈 행복'이 좋습니다.


내 '어설픈 행복'을 이끌어주는 멋지고 아름다운 도구가 바로 '타로 카드'입니다. '어설픈 행복'에서 타로 카드의 역할이 무엇이냐고요? 타로 카드는 인생 장애물을 피해갈 수 있도록 도와줘요. 완벽한 행복에서는 장애물을 극복해야하는 대상으로 생각하지만, 어설픈 행복에서는 장애물은 피해가야 하는 대상이거든요.  


오늘도 타로 카드로 인생 장애물을 요리조리 피해가며 어설프게 행복하고 싶습니다.



2. 타겟


ㅇ 타로점을 경험한 적이 있거나, 좋아하는 30~40대 직장인입니다.

    - 타로 공부를 해서 타로점을 보려는 사람이 아니라,

      고객으로서 타로점을 보는 사람들

ㅇ 그리고, 일상에서 완벽하지 않지만 행복하게 살고 싶은 직장니다.

ㅇ 그분들에게 타로 카드로 더더더 행복을 즐길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3. 키메시지


"완벽한 직딩보다는 조금 어설픈 직딩!

 조금 어설프게 그러나 조금 더 행복하게...

 타로 카드와 함께라면 그렇게 할 수 있어."




4. 저자 소개


"서울대 졸업, 대기업 20년차 직장인, 일은 잘 하지만 최선을 다하고 싶지 않은 직장인"


나는 직장인 10년차까지는 완벽한 직딩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그렇게 살아왔지요. 짜투리 시간 10분을 꼼꼼히 챙겨서 그 시간에도 공부를 했고, 그래서 서울대학교에 입학했어요. 회사에 들어와서도 뭔가 업무와 관련된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다는 강박을 갖고 있었어요. 퇴근 후에도  업무 관련 공부, 주말에도 업무 관련 공부를 했어요.


그러다, 13년차가 되었을 때 '이렇게 살아서 뭐하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내가 그런 강박을 갖게 된 이유는 '불안'이었던 것 같아요. 서울대에 가지 않으면, 그리고 동료들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내가 행복할 수 없을 것이라는 불안 말이예요. 그런 생각을 하다가 용기내어 1년간의 휴직을 했어요.


그 휴직 기간에 오컬트 타로 세계를 만났어요. 그리고, 타로점으로 미래를 예측해서 '불안'을 없애고 싶었어요. 그렇게 하면, 완벽하게 살지 않고 어설프게 살아도 될 것 같았어요. 그 얘기를 다른 직장인들과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쓰기 시작했어요.   



5. 내용 요약


내가 타로 카드를 만난 것은 10여년 전 이었어요. 처음 만난 날, "회사를 그만두면 어떻게 될까요?"라는 용감한 질문을 했고, 타로 카드는 답해줬어요. "완벽한 세상이 될 것이라고..." 그 순간 나는 그에게 반했어요. 그리고, 타로 공부를 시작했어요.


타로 공부를 하면서, 인생의 로직을 깨달았어요. 모든 일은 '내 실력 점수 + 운 가점'에 의해서 결정되고, 운 가점은 내가 어떻게 콘트롤할수 없는 영역이다. 그래서, 나는 최선을 다하는 것과 동시에 운 가점을 예측해야 하고, 그 방법이 타로 카드예요.


일상생활에서 타로 카드를 3가지 방법으로 활용해요.


첫째, 오늘 뭔가를 선택해야 할 때 타로점을 봅니다. 보통 '점'이라고 말하는 방법이예요. 점심 메뉴를 고를 때도 타로점을 보고, 회사에서 승진이 궁금할 때도 타로점을 봅니다.


둘째, 내 성격을 알고 싶을 때 타로점을 봅니다. 소울 카드라고 하는 내 성격을 말해주는 타로 리딩 방법이 있거든요.


셋째, 올해의 운세를 알기 위해 타로점을 봅니다. '연도카드'라고 부릅니다.


이렇게 타로점을 활용하면서 하루하루 삶을 살아가고 있어요. 내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말이죠. 그러면서, 위시 리스트도 만들고, 셀프 토크같은 '주문'을 활용해서 내 운을 높이고 있어요. 누구에게 내가 이렇게 산다고 말하기는 뻘쭘하지만, 이렇게 어설픈 행복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6. 목차


1장 타로, 너에게 반했어

직딩 아재가 타로 카드를 처음 만나서 홀딱 반해서 첫 타로점을 보고, 타로 공부를 하면서 타로 카드의 행복 로직을 찾은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2장 원하는 미래 만들기

어설프게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타로점을 보면서 경험한 좌절 이야기를 했어요. 행복을 위해 장애물은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피해가야 하는데 그것에 실패한 이야기라고 할까요.


3장 타로 카드 일상 생활 활용 이야기

실제 생활에서 타로점을 활용하는 3가지 방법을 적어봤어요. 가능하면 타로 카드에 대한 설명 등은 간략히 했고요. 타로점 (타로 리딩) 전후의 내 감정 변화를 얘기하고 싶었어요.


4장 행운을 끌어당기는 방법

나만의 행운법 3가지를 얘기했어요. 왜냐하면,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행운의 총량은 절대 변하지 않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행운을 증가시킬 수 있는 행동과 생각을 해야해요. 물론 개인별로 이 3가지 방법을 믿을 수도 있고 믿지 않을 수도 있긴 해요.



[별첨] 목차1장 타로, 너에게 반했어
내 미래를 알 수 있다고? 타로 너에게 반했어!첫번째 타로점, 결혼을 해도 될까요?타로 카드, '비급' 책을 만나다!타로카드로 발견한 미래 운명 결정 시스템
2장 원하는 미래 만들기
내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타로점을 봅니다.타로점이 틀렸다! 부서이동 대실패...타로카드에게 당신이 원하는 것!
3장 타로 카드 일상 생활 활용 이야기
올해의 운세, 타로 연도카드로 보는 나의 현위치'오늘의 선택'을 잘 하는 방법, 타로점타로카드로 내 성격/역할을 알면, 난 행복해질 수 있다타로카드, 내년에는 '새로운 시작'을 할 운입니다.
4장 행운을 끌어당기는 방법
행운 더블 매직, 인생 로또 맞고 싶어!!!행운 더블 매직①, 위시 리스트  실행하면 행운 증가할까행운 더블 매직②, '물(수)'을 가까이 하세요!행운 더블 매직③,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별첨] 목차

1장 타로, 너에게 반했어


내 미래를 알 수 있다고? 타로 너에게 반했어!

첫번째 타로점, 결혼을 해도 될까요?

타로 카드, '비급' 책을 만나다!

타로카드로 발견한 미래 운명 결정 시스템


2장 원하는 미래 만들기


내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타로점을 봅니다.

타로점이 틀렸다! 부서이동 대실패...

타로카드에게 당신이 원하는 것!


3장 타로 카드 일상 생활 활용 이야기


올해의 운세, 타로 연도카드로 보는 나의 현위치

'오늘의 선택'을 잘 하는 방법, 타로점

타로카드로 내 성격/역할을 알면, 난 행복해질 수 있다

타로카드, 내년에는 '새로운 시작'을 할 운입니다.


4장 행운을 끌어당기는 방법


행운 더블 매직, 인생 로또 맞고 싶어!!!

행운 더블 매직①, 위시 리스트  실행하면 행운 증가할까

행운 더블 매직②, '물(수)'을 가까이 하세요!

행운 더블 매직③,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생일 선물을 받을 상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