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ya Jun 28. 2019

나 자신과 내가 만든 틀을 들여다보세요

[RiotGames] 플레이어 행동, 버그 등에 대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를 더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이 말 귀가 따갑도록 들어보셨겠지만 부정할 수 없는 진리이기도 하죠. 지금 브론즈라면 이제 겨우 시작한 것 아닌가요? 오래 플레이한 경우라면 사실 실력 향상을 진지하게 고민해 본건 얼마 되지 않았을 겁니다.
실력이 어느 정도이든 새 챔피언을 처음 플레이할 땐 처참하게 당하게 마련이죠. 그래도 괜찮을 뿐 아니라 꼭 필요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단지 포기하지 않으면 됩니다.  


모든 건 배움의 기회라고 생각하기

허둥지둥하거나 실수를 할 때도 있지만 이런 순간을 배움의 기회라고 생각하면 훨씬 많은 걸 배울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럴 때 여러분은 무얼 하는 게 더 나았을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란 없습니다. 실패와 성공의 순간을 모두 나만의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 위한 실험이라고 생각하면 결국엔 실력이 향상되기 마련입니다.  


반드시 아는 것을 실천으로 옮기기

이제 실패를 받아들일 수 있게 됐다면 배운 것을 착실히 게임에 적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탑에서 스웨인으로 올인할 때마다 진다는 걸 배웠다면 앞으론 그러지 말아야겠죠. 다른 방법을 써보고 다른 소환사 주문을 들어보고 다른 핵심 특성을 택해 보세요. 똑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가 나오길 바라는 건 어리석은 일이라는 말도 있으니 플레이 스타일을 바꿔가며 이기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열심히 파밍을 하며 기나긴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재미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가끔은 그럴 필요도 있습니다. 그리고 맞는 플레이를 하고 얻는 보람은 엄청나죠.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물론 더 많이 플레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엄청나게 플레이하고 마음에 드는 공략을 찾아보고 플레이 영상도 보고 다양하게 시도해 보세요. 하지만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단 생각이 들 땐 나 자신과 내가 만든 틀을 들여다보세요. 그리고 바라는 플레이가 나올 수 있게 바꿔나가 보세요.


게임플레이 커뮤니케이션 담당 Scarizard 드림


출처: https://www.leagueoflegends.co.kr/?m=news&mod=view&cate=devblog&mode=view&idx=253010#.XRWuf28zZ20

작가의 이전글 이유도 목적도 없이 90%가 죽는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