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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절세 읽어주는 여자 Jan 18. 2018

모바일택스로 부가세 신고
쉽게 끝내기

사업자 부가가치세 완전정복 시리즈 #7

부가세 신고도 이제 스마트하게!

모바일택스로 부가세 신고 쉽게 끝내기

처음, 딱 30분이면 됩니다.



올해도 그리고 내년도 그리고 앞으로도 쭉

사업자분들을 괴롭히는 부가세 신고,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막막한 부가가치세 신고! 보다 쉽고, 정확하게, 빠르게 신고하는 노하우 공개!


바로 모바일택스 앱을 이용한 부가세 신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세무에 낭비되는 시간, 이제 다른 곳에 쓰세요! 제~발!



모바일택스 바로가기(클릭)




1. 모바일택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다. (예상시간 10초)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모바일택스'를 검색합니다.

모바일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택스 앱 무료 다운로드(클릭)

*모바일 기기에서 누르셔야 바로 스토어로 연결됩니다.





2. 무료회원가입 후 현재 사업 중인 상호를 등록한다. (예상시간 20초)

사업자등록증 상에 나와있는 상호명과 사업자 등록번호(10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20초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3. ‘대화방'에서 현직 세무전문가와 무료 초기 상담을 진행한다.

(정확한 상담을 위해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부가세 신고와 같은 사업자 세무는 일반적인 세금신고와는 달리 꽤나 복잡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서 열심히 매출매입 입력해서 하려고 해도 ‘세법’을 잘 알지 못하면 굳이 내지 않아도 될 세금을 낸다거나 자료 오기재 실수, 자료누락 등으로 자칫 가산세를 무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초기상담은 상담창에서 채팅을 통해 문의주셔도 되고, 빠른 상담을 원하시면 연락처와 연락가능 시간대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대표 세무사, 회계사가 전화를 통해 직접 상담하며, 상담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일일이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하는 이유는 사업자 마다 업종, 매출규모, 사업현황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및 파악을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야 향후에 세무전문가 배정 및 맞춤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시중에 많은 세무 프로그램이 있으나 내부에 세무전문가를 두고 있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다른 회계법인과 제휴를 맺고 제휴 법인이나 세무사무실에 고객을 넘겨주는 식이죠. 이럴 경우, 고객에 대한 세무 대응이 느릴 수 있고, 세무 처리 중 문제 발생 시 책임 소재가 불분명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고객 중에 이런 이유 때문에 기존에 프로그램을 쓰다가 넘어온 고객분들이 많습니다.)


모바일택스는 자체적으로 세무전문가를 두고 있으므로 제휴 법인 고객들을 넘기지 않습니다. 전담 세무전문가를 1:1로 배정하기 때문에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세무에 대한 대응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세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세무대리인 수임을 위한 필요 서류 업로드 및 약관동의를 한다. (예상시간 3분)

홈 화면에 가시면 <정식 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을 위해 몇 가지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통장사본 3가지의 필수서류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상 집 주소(자택)로 되어 있어 임대차 계약서가 없으신 분들은 앱 상담창에 따로 말씀해주시고 정식 서비스 신청에서 별도의 임대차 계약서 파일을 올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필수서류 업로드가 끝나면 전자 서명등을 통해 CMS 자동이체 동의와 약관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CMS 출금이체 약관을 동의하시는 이유는 월 기장수수료에 대한 이체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CMS 출금과 이용약관까지 동의하신다고 해도 바로 출금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모든 서류가 업로드 되고, 자동이체 및 약관에 동의가 되면 세무전문가가 다시 한번 검토를 하고 남겨주신 연락처로 전화 및 상담창을 통해 연락을 드립니다. 최종 서비스 이용 안내를 통해 저희 서비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충분히 설명을 드린 뒤, 고객님이 OK를 해주시면 그 때부터 출금이 시작됩니다. 본격적인 계약에 앞서 미리 동의를 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서류 제출 및 동의가 완료되면 "정식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입력하셨습니다. 매니저 검토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게됩니다. <홈> 화면에서도 다음과 같이 "담당자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올리신 서류는 업로드 후에도 <정보 수정하기>를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필수서류만 갖추고 계시다면 모든 작업을 완료하는데 3~5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5. 최종 서비스 안내 설명을 듣는다 (10분)

이렇게 정식 서비스 이용을 위한 준비가 완료 되면 대표 세무사와 회계사가 직접 전화를 드려서 마지막으로 우리 서비스는 어떻게 써야 하는지 안내와 함께 세무 증빙 수집 관련 계정 정보(홈택스, 여신금융협회 계정 등)를 공유 받습니다. 향후에 전자세금계산서, 카드매출 등 전자적으로 수집할 수 있는 자료를 일일이 모아서 보내주지 않고 모바일택스에서 자동수집 하기 위함입니다. 이외에 종이증빙은 앱으로 사진찍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홈택스 계정이 없으시다면 미리 만들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법적으로 세무대리 계약을 맺기 위해서는 홈택스에서 정식 세무대리 수임신청과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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찍은 종이증빙 자료는 상담창에서 <+> 버튼을 눌러 증빙자료 탭을 누르면 바로 찍어서 보낼 수도 있고, 기존에 찍어둔 앨범에서 불러와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상담창에서 전송에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고, 확실히 전담 세무전문가에게 전달 됐는지 모아서 보려면 아래 탭 중에 <증빙확인>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자동으로 수집할 수 없는 현금매출과 인건비는 아까의 상담창에서 <+>버튼을 눌러서 <현금매출>탭과 <인건비>탭을 눌러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현금매출과 인건비는 <자료확인>탭에서 잘 입력 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로 현금매입은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을 끊으면 홈택스에 기록되므로, 홈택스를 통해 모바일택스가 자동 수집 할 수 있습니다.


6. 최종 서비스 안내가 끝나면 전담 세무전문가가 1:1로 배정되고 본격적인 기장업무와 각종 세금 신고 업무가 시작 됩니다.

월 기장 수수료 과금은 이때 부터 CMS 정기출금을 통해 이루어지며, 본격적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배정된 전담 세무전문가에게 평소에 종이증빙 중, 어떤 세무 증빙 자료를 보내주어야 하는지, 앞으로 세무처리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간단한 설명 후에 업무가 시작됩니다.


사장님은 어디에서나 앱을 통해 자신의 전담 세무전문가를 통해 세무에 대한 궁금증을 앱 채팅을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택스는 말씀드렸듯이, 여타의 세무서비스와는 달리 현직 회계사가 직접 기획하여 만든 앱으로 실무진 모두 실제 세무전문가 집단으로 이루어진 회사입니다. 현직 세무전문가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세무는 세법과 제도에 민감한 전문가에게 맡기셔야 절세까지 가능합니다.


이렇게 편한데, 아직도 혼자 어렵게 세금신고하실건가요?


이 모든 서비스가 일반 세무사무실 평균 기장료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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