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intofview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dip Nov 06. 2023

M’30’사회초년생 마케터를 위한 비마케팅 도서 추천


‘그래서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마케팅이다’, ‘그로스해킹’  등등  ‘마케터 필독서’ 추천 리스트는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스킬 향상이 아닌 내면과 뇌를 더 성숙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비마케팅 도서를 추천하려 해요. 바로 당장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니라 더 좋고,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도서이니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통찰의 시간 555

저자가 퇴근할 때, 주말에 한 두 문장씩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기록한 글이에요. SNS 기록으로 책을 출판할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데 저자의 555가지의 통찰은 나에게 555가지의 새로운 깨달음을 얻게 해 줍니다. 짧으면 한 줄, 길면 반 페이지를 차지하는 글은 읽기 편해서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읽을 수 있어요. 이 책의 모든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을 필요는 없어요. 마음에 드는 주제나 목차 중 아무것이나 읽으면 돼요. =)


더 해빙

사회초년생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1순위 해빙. 사실 저는 어릴 적부터 집안이 가난해서 정부 지원금을 받으며 살아온 사람이에요. 흔히 기초생활수급자라고 하죠. 학생 때 부터 2~3개씩 알바를 해왔는데요. 그런 제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수 있게 해준 책이 바로 해빙이었어요. 가난한 사람이 바로 부자가 될 수 있는 법을 알려주는 건 아닙니다. 그건 사기죠. 해빙은 돈에 대한 생각을, 가치를 바로 잡아주는 책이에요. 실제로 해빙 훈련을 통해 좋은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추천해요!


생각의 쓰임

모딥이라는 계정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생각노트님이 쓰신 생각의쓰임 이라는 책이에요.. 이 책을 읽은 후 “지금까지 나는 내가 생각한 소중한 것들을 다 버리고 있었구나”생각하며 다시는 그러지 말자고 다짐했어요. 그렇게 지금의 모딥 계정이 탄생하기도 했는데요. 콘텐츠 마케터, 카피라이터, 글을 쓰는 모든 분들께 추천합니다!




비마케팅 도서를 읽는 것은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거라고 생각해요. 지금 당장의 필요한 역량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끔 다른 분야의 책을 읽으면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나의 속을 알차고, 단단하게 가꾸어 나갈 수 있죠. 독서도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읽어보기로 약속~ =)



Instagram

short portfolio


매거진의 이전글 'M27' 당신이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