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intofview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dip May 15. 2024

‘M42’ 도파민? 니즈를 해결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마케팅의 기본 본질


되돌아보면 유독 눈에 자주 띈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가 있어요. T 팩토리의 ’송글송글 찜질방’과 제가 좋아하는 노마드랑의 ‘스마트폰 해방촌’ 이 둘의 특징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1. Needs 해결

‘도파민 중독’이 등장하면서 ‘도파민 디톡스’에 대한 사람들의 고민과 니즈를 딱! 캐치하여 해결해 준 것이죠.

근데 이것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사실 두번째 중요한 요인이 있어요.


2. 몰입감

송글송글 찜질방은 정말 찜질방에 온 듯한 공간이 인상적이었어요. 휴대폰을 놓지 못하고 자극적인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조용한 힐링을 선물하겠다는 취지가 반영되었는데요. 정말 찜질방 입구처럼 생긴 락커존에서 휴대전화와 찜질방 팔찌를 교환하면서 체험이 시작됩니다. 4가지의 디톡스 체험 코너는 최소 30분 이상의 도파민 디톡스를 경험할 수 있어요.

SK 텔레콤 뉴스룸


스마트폰 해방촌은 2박 3일이라는 기간 동안 디톡스 그 자체를 경험하는 다채롭고,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실제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https://www.instagram.com/nomadrang_/


‘사람들의 고민과 니즈를 몰입하여 해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 것’ 

이것이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이끌 수 있는 기본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알고는 있지만 실제로 적용하는 게 쉽지는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는 계속해서 공부하고, 도전해야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



매거진의 이전글 M’35’ 倫理 Professional Ethic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