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피스트 Jan 01. 2022

비즈니스 영어 회화 배우는 사이트

매일 3문장씩만

직장인들의 큰 스트레스 중 하나가 어학인 분들이 있습니다. 외국인들을 상대해야 하는 직업이나 외국 지사에 파견 또는 출장가는 일이 잦은 분들이 해당될 것입니다.


평생 영어 공부를 했건만 외국인들 앞에만 서면 왜 나는 작아지는지..


문제는 실제 외국인들이 쓰는 비즈니스 영어 표현은 내가 배운 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내가 쓰는 영어 역시 평이함을 넘어 너무 초보적인 수준이라 말하기 부끄럽다는 분들도 계시죠.


저도 영어를 자주 써야 하는 부서에 와서 제일 처음 했던 것이 강남에 영어 회화 학원을 등록하는 것이었는데요. 몇달 다녀도 크게 실력이 는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 물론 내가 공부하는 시간이 학원 외에 그렇게 많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원인이었겠죠. 하지만 너무 비싸고 들이는 시간도 비효율적이라 생각해서 유튜브로 방향을 돌렸습니다.


요즘엔 유튜브에 비즈니스 영어 회화를 잘 가르쳐주는 곳들이 많습니다. 제가 최근까지 자주 듣는 곳은 '구슬쌤' 채널입니다. 고급진 표현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기 구슬쌤 유튜브에 나왔던 표현들을 정리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가 있습니다.



위 사이트는 구슬쌤에 나왔던 표현들을 일부 발췌해서 하루 3문장씩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3문장 이상 더 보려고 해도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다음날이 되어야 3개의 다른 문장 표현이 등장합니다.


근무할 때 이 사이트를 켜놓고 시간될 때마다 틈틈히 읽어보고 외워보기 좋습니다. 구슬쌤 유튜브를 직접 구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유튜브 볼 시간이 없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지금 바로 방문해서 일단 3문장 확인해 보세요.


https://bizeng.entinfo.ne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