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석 Sep 07. 2023

조금만 더 브랜드하세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준비하고 만드는 일이 이전보다 점점 어려워집니다. 23여 년간 디자인을 해왔지만,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비워낸다는 것이 하면 할수록 쉬워지는 게 아니라 더 어려워지네요. 단순하고 명확하고 차별성 있고 일관된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핵심이지만 쉬운 일들이 아닙니다. 곳곳에서 브랜드 디자인을 뚝딱 해내고 시안도 가격대별로 여러 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게 무조건 틀렸다고 할 수는 없지만 깊게 들여다보면 여러 개의 시안은 소비지가 빠른 선택을 하게끔 유도하는 영업 기술이 숨어 있습니다. 브랜드는 취향대로 선택하는 것 이상의 고민과 비전이 있어야 하거든요. 혹시 사업을 하시면서 브랜드를 준비하신다면 여러 개의 시안을 제공하는 업체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최소한의 고민은 하면 좋겠습니다. 나는 무엇을 팔지, 어떻게 팔지, 소비자에게 어떤 경험을 하게 할지, 그래서 브랜드는 어떻게 세워가야 할지. 전문가와 상의 후 예산에 맞춰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것들에 투자하는 일부만 해도 브랜드의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로인해 더 좋은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