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준철 Nov 28. 2022

Q&A> 네트워킹 후 연락 방법

쿼타북이 만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feat.쿼타북'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질문이 올라와서 다른 초기 스타트업 창업자들도 궁금해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공유 



1. 리멤버를 설치한다.

https://rememberapp.co.kr/home#/


2. 네트워킹 행사명과 날짜를 적은 그룹을 생성하고 명함 스캔 시 해당 그룹으로 저장되도록 설정한다.

https://support.rememberapp.co.kr/hc/ko/articles/360005284334-%EA%B7%B8%EB%A3%B9%EC%97%90-%EB%AA%85%ED%95%A8-%EC%A7%80%EC%A0%95%ED%95%98%EA%B8%B0


3. 인상착의나 특징이 있다면 '메모' 기능을 이용해서 적어 놓는다. 

- 언제 어디서 어떤 상황에 어떻게 받았는지 그때 상대는 뭘 입고 있었고, 행사에서 뭘 했는지 

https://support.rememberapp.co.kr/hc/ko/articles/360005349173-%EB%A9%94%EB%AA%A8-%EC%B6%94%EA%B0%80-%EB%B0%8F-%ED%8E%B8%EC%A7%91


4. 연락할 어젠다와 아이스브레이킹 할 주제를 고민한다. 

- 해당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업모델, 제품, 주요 기사 등을 미리 연구해 둔다. 

- 해당 인원이 관심 있을만한 주제가 무엇일지 고민해서 그 내용 또는 공통 업계의 이슈로 아이스브레이킹을 한다.


5. E-MAIL 연락을 할 경우 제목을 "[우리 회사명] 11월 05일 행사 때 뵈었던 우리 회사명 아무개입니다."라고 적고, 내용에는 연락한 의도와 도움을 주고받고 싶은 내용을 간결하게 적는다. 


6. 전화로 연락을 하고 싶은 경우 먼저 SMS 등으로 "안녕하세요 NN월 NN일 행사 때 인사드렸던 우리 회사명 아무개입니다. OOO 한 이유 때문에 전화를 드리고 싶은데 통화 가능하신가요?"라고 문자를 보낸 뒤 답장이 오면 전화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강의추천 - 두나무와 함께하는 <청년들의 경제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