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미스터 비스트는 어떻게 광고를 녹이고 있을까?

미스터 비스트 9부

by Somewon

콘텐츠 제작 인원만

300명이 넘는다는

미스터 비스트 회사




지난 에피소드에서 추정치이지만

미스터 비스트의 조회수 수익에 대해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조회수 수익뿐 아니라,

미스트 비스트는 1위 크리에이터답게

다양한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돈에 관심이 많은 미스트 비스트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과 PPL에도 굉장히

적극적인 크리에이터인데요.


image (6).png


현재 그는 자신이 진행하는 챌린지에

광고 내용을 넣거나


광고주들이 아예 스폰서로 챌린지에

참여하는 형태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바꿔 말하면,

미스터 비스트가 진행하는 챌린지 콘텐츠가

광고와 쉽게 결합되는 포맷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가 비즈니스까지 염두에 두고

콘텐츠의 방향성을 이렇게 잡았는지를 알 수 없으나


미스터 비스트가 진행하는 콘텐츠들을

기본적으로 광고를 녹이기에 편리한 형태입니다.

이전 26화세계 1위 크리에이터는 돈을 얼마나 벌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