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한별 Sep 01. 2022

직군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동료

개발자, 디자이너, 그 외의 직군과 독서모임하기

회사가 생긴지 10년이 지났는데도 사내 독서모임이 없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래서 독서모임을 만들었는데 내가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이 타 직군 전문분야 책을 그 직군과 함께 읽기였어서 요즘 재밌게 하고 있다.


1.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UX/UI의 비밀

디자이너, 개발자, 그 외의 직군들도 포함해서 읽고 있는데 디자인적 관점, 개발자의 관점도 고루 들어볼 수 있어서 좋다. 사내 독서모임의 장점 중 하나는 그래서 “우리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건 뭐가 있을까요?” 를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다. 아직 2회차 남았는데 1회보다 2회가 더 재밌었어서 앞으로 남은 회차도 기대된다. (여담으로 제일 많이 들은 말이 애플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 같음)


2.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


비전공자도 재밌게 읽을  있는  부분을 보고 만든 스터디인데.. 솔직히 비전공자가 휙휙 책장을 넘기면서 읽을  있는 용도는 아니다. 그래도 개발자분들이 4 이상 참여하고 있어서 이해  되는 부분을 설명해주시기도 하고 내가 접하기 힘든 분야 이야기를 들을  있어서 재밌음. 아직까지는. 모임이  끝나면 이것에 관한 소회도 이어서 써보려고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격리된 데이터 분석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