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어떤 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이진 Jan 21. 2021

정신없는 요리시간

냉장고에 묵혀있는 재료가 많다. 오늘은 그 재료들 좀 써야겠다 싶었다. 두 달 전쯤 엄마가 사다놓은 다진 소고기, 꽤나 오래 전부터 야채 칸 검정 봉지 속에 덩그러니 담겨있던 브로콜리, 이현이가 먹고 싶대서 할머니가 사주신 토마토, 다듬어 놓았던 대파. 이렇게 네가지의 재료를 선택했다.  


궁금한 게 많은 우리 이현인 요리하는 내내 곁을 떠나지 않았다. 브로콜리를 먼저 꺼내서 만져보라고 주었다. “나무 같지?” “아하하 나무 같애~~” 요리조리 보다가 결국 의자를 밀고 싱크대 옆에 와서 "엄마 하는 거 볼래”하고 자리를 잡았다. “엄마 이건 버리는거야?” “이건 만져도 돼?”, “칼, 가위는 만지면 노노노 (나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엄마가 하는거야.”, “(칼 손잡이에 손을대고) 엄마 손잡이만 만졌어요~~ 위에는 안 만졌어요.”, “근데 여기는 왜 만지면 안돼?” 토마토를 잘라가는 칼 소리에 “됐다, 됐다, 됐다” 추임새 넣기... 이런 수다쟁이 같으니라고. 


다진 소고기는 그릇에 진간장을 몇 스푼 넣어서 잠시 재워놓고, 브로콜리는 다듬어서 (잘라내야할 부분도 꽤 있었다는 거 안비밀) 끓는 물에 살짝 데쳤다. 잘게 썬 대파를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파 향을 기름에 입히고 소고기를 볶았다. 냉동했던 고기라 미림을 부어서 잡내가 날아가게 들들 볶아주었다. 거기다 잘게 썬 브로콜리와 토마토를 넣고 핑크 솔트를 살짝 뿌려서 볶았다. 수다쟁이 조수에게는 중간 중간 일을 시켰다. "(대파 통을 주며)이거 냉장고에 넣고 오세요”, “냉장고에 토마토좀 갖다주세요.”  


오, 기대하지 않았는데 꽤 맛있다. 살짝 뿌린 간장과 토마토의 달달함이 삼삼한 단짠 양념이 되고, 다진 소고기와 토마토, 브로콜리의 뒤섞인 식감이 이국적인 느낌을 주었다. “음~ 마시따~” 한 시간 전 쯤 밥 먹었는데 또 먹였더니 맛있다며 먹었다. 근데 졸음도 함께 찾아 오는건지, 갑자기 "아 추워" 하며 방에서 이불을 꺼내 질질 끌고와서 몸에 이불을 감싸고 받아먹는다. 그러다 의자에서 쭉 미끌어져 내려가 이불 속에 숨어서 혼자 숨바꼭질을 하며 신났다. 바닥에는 이불과 입에서 튀어 나온 밥풀이 함께 뒹굴거린다. 아…. 오늘의 냉장고 파먹기 요리시간은 어김없이 정신산란으로 끄읏!        





2021.1.18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이 되고 있구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