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일영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일영감 May 10. 2018

#147 음악으로 마주하는 현실, 차일디쉬 감비노

#147 This is America by Childsh Gambino

Childish Gambino - 'This Is America' Official Video


연기자, 감독, 뮤지션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넘나들며 자신의 뚜렷한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아티스트 도날드 글로버(Donald Glover). 그가 자신의 음악적 자아인 ‘차일디시 감비노(Childsh Gambino)’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일일영감에서는 지난 5일 공개된 Childsh Gambino의 'This is America’ 뮤직비디오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폭력 사태와 시위 현장을 떠오르게 하는 배경에서 댄서들과 함께 춤을 추고 있는 인물의 모습은 강한 대비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이는 곧 미국 사회에 만연한 유색인종에 대한 차별과 탄압의 메세지로 시청자들에게 전달됩니다.  

2015년에 일어난 ‘찰스턴 교회 총격사건’과 같은 증오범죄에 대한 가감없는 표현이 담긴 이번 뮤직비디오는 흑인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비해 외면받고 있는 인종차별문제의 심각성을 주요한 메세지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곧 발매될 앨범이 뮤지션으로서 Childish Gambino의 마지막 행보가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그가 흑인으로서 사회에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느껴지는 작업물이 아닐까 싶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신체의 극대화 혹은 극소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