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기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재영 Jun 11. 2024

오랜만에 대학로

불현듯 떠오르는 장면들

창신역에서 친구랑 밥을 먹고 차를 마시고 어디로 갈까 하다가 대학로 쪽으로 내려가자 했다.


 계속 내려가면서 어! 여기와 봤어!! 뭔가 기억이 날 것 같아!! 계속 막 이러면서 내려갔는데 ㅋㅋㅋ


당연히 대학로를 여러 번 갔으니 가봤던 길일테지만 뭔가 오래되어서 사라져 버린 것 같은 기억이 그 장소를 밟자마자 '아직 머릿속에 있다고!!' 하면서 튀어나오는 것 같았다.


내 브런치사진이 아마도 내가 이 브런치계정을 만들었을 때 카톡사진이 아니었을까 싶어 지는데 집에 와서 보니 비슷한 구도로 사진을 또 찍어서 뭔가 기분이 이상했다. 이런 기분을 뭐라고 할까?


기시감?


뜻을 찾아보니

처음 가본 곳은 아니어서

기시감은 아닌 듯..

그렇다면

미시감?


새롭게 느껴지는 건 아니어서 미시감도 아닌 듯


이건 그냥 익숙함인 건가? 근데 익숙함이라고 하기엔 뭔가 잃어버린걸 다시 찾은 것 같은 생소함이 있다.


아무튼 그런 기억이 자꾸만 솟아나는 날이었다.

사진처럼 지난 기억은 흐릿하지만 최근기억은 선명한 것 같고 그 시절의 나와 지금의 나는 변한 듯싶지만 결국 비슷한 포즈를 짓고 마는 걸 보면 역시 변하지 않는 건가 싶어지기도 한다.


2014년과 2024년의 사진이라니..


그러면서 또 생각해 보는 것이다. 10년 전 보고 다시 보지 못한 이의 모습은 이렇게 생소한 듯 생소하지 않은 모습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무엇이 되지 않아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