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용석 May 03. 2024

태권도에서 만들기를?

디지털,잠시멈춤 x 태풍태권도 콜라보!

태풍 태권도x디지털,잠시 멈춤 콜라보??

태권도장에서 만들기?

보통 집중력 하면 조용히 책을 읽거나 글을쓰거나 공부할 때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이들은 역시 놀고 움직일 때 맹렬히 집중한다.


우리도 집중하기 제일 쉬울 때는 움직일 때이다. 달리기를 하거나 복잡한 활동을 할 때 딴생각을 하지 않는다.그러다간 다치기 쉽상이니까.


움직임과 집중력이 가장 모여있는 곳이 어딜까 생각한 곳이 바로 태권도장이다.


관장님과는 지난번 좌담회때 알게 되었다.가장 인상적이었던건 태권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독서와 글쓰기도 가르친다는 것이다(그것도 개인시간을 쪼개서!!)


워낙 교육에 쏟는 시간이 많다 보니 아이들의 감사 편지와 진지하게 교육에 대해 생각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게다가 태권도장과 북카페까지 운영하는 상당히 재미있는 구조다. 결국 땀빼고 공부하고. 내가 생각하는 효과적인 집중력 환경이 갖춰진 곳이다.


찾아뵈어서 지금까지 깨달은 집중력의 조건과 환경에 대해 말씀드리고 콜라보를 제의했다. 재미있어하시며 수락. 아이들의 반응이 걱정이었지만...사진으로 아이들 얼굴이 나올까봐 못 찍었지만 이미 내 샘플 작품 주위로 몰려들며 ‘이거 만들래’라는 반응을 확인했다.


가장 큰 문제는 아이들보다 내 체력이 적다는 걸 깨달았다. 하루 줄넘기 500회와 도장을 30바퀴 달리는 친구들이라 잠깐 시범 칼싸움(?)을 해봤는데... 이거 내가 위험하다.

하하... 일단 내가 위험하다

보호구 착용하셔야겠어요^^;;

관장님은 웃으며 말하지만 난 속으로 ’과연 안전할까‘ 하는 불안감이 스쳤다.


부천 태풍 태권도 x 디지털 잠시 멈춤!

조만간 날짜와 자세한 사항을 공개하겠습니다.


#디지털잠시멈춤_고용석_이지북 #집중력클럽 #스마트폰중독 #도파민중독 #메이킹 #부천태풍태권도 #태권도 #북카페 #빛차올 #스마트폰과의존예방

작가의 이전글 시간을 먹는 사람은 누구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