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caron Jan 17. 2016

상처

Macaron 감성살롱

상처는 내가 만드는 것.

땅에 거꾸로 꽂은 칼날에 내 배를 박아 눕는 것.

물론 칼 맞아 죽으라고 날 항해 던지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가는 길에 있는 칼은 피해 가면 그만이었는데

난 왜  그동안 그 칼날에 스스로 내 배를 갖다 대고

창자를 쏟아내고 그토록 울었던 것인가.

피 흘리고 아파하는 내게 쏟아지는 동정과 위로는 순간이고

그 시간이  길어질수록 내 인생이 좀 먹히는 기간만 늘어날 뿐이다.

아픈 것은 분명 안타까운 일이지만

그게 내가 병신 같이 삶을 연명하는 면죄부는 되지 않는다.

그러니 필사적으로 이겨내고 살아야 한다.

용서든 관망이든 내가 살아 있어야 할 수 있으니까.

내 삶은 내가 지켜야 한다.

이 단순한 진리를 내가 이제야 깨닫다니

사람은, 아니 나는 참으로 미련하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