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세모람 회고
과거로부터 현재로 올라온 거대한 시간의 흐름이 미래로 이어진다는 관점이에요. 한 나라, 기업, 개인의 미래도 현재까지 살아온 역사와 다르지 않을거란 말인데요. 그래서 역사를 아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미래를 그려볼 수 있으니까요.
거의 모든 사람이 나의 내일과 미래를 궁금해 합니다. 오늘까지 살아온 나의 시간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이런 기대로 세모람은 회고 모임을 시작했어요. 매주 일요일 저녁 9시, 한 주의 일상과 독서를 주제로 방구석에서 만나 대화하고 각자 회고글을 남겨요. 월말에는 기록하고 싶은 이번 달 사건들을 정리하고요.
매주, 매달 나의 역사를 기록하고 공유하며 함께 미래를 그려가 볼까요?
예상 외로 세모람과 비슷한 이름, 업종의 상표들이 꽤 많더라고요. 담당 변리사께서 이 건은 출원 해봐야 알 수 있다는 답변을 주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등록까지 마무리 했어요. 이름 짓기 전부터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는 기본 중 기본인데.. ‘기본은 쉬운게 아니라 중요한 것이다.’라는 것을 또 한 번 배운 시간이었네요.
작년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진행한 사업이었어요. 1월 내내 최종 서류 작업과 평가 발표까지 스트레스가 꽤 많았지만, 발표 준비 과정에서 그동안 우리가 무엇을 했고, 무엇이 부족했으며, 앞으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선명해진 시간이기도 했어요. 올해 지원사업도 꼭 참여해서 또 한 번의 도약이 있기를!
세모람은 ‘나를 지키는 독서모임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어요. 타인과의 비교 · 세상의 무한한 소음, 그곳에서 하루 단 30분 만이라도 ‘나를 해방’하는 일을 돕고자 해요. 평일엔 독서, 주말엔 회고, 매월 한 번 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가장 나다운 내일을 함께 만들어 가요!
세모람이 진행한 210번 이상의 방구석 독서모임 중 ‘소설책’ 모임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그것을 깨고 <회색 인간>으로 잘 알려진 김동식 작가의 첫 단편집 <현실 온라인 게임>으로 첫 번째 소설 독서모임을 열게 되었어요. 소설을 매개로 하는 작가와의 만남은 어떨지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매경이코노미의 '텍스트힙' 특집 기사에 세모람이 나왔습니다. 사실 딱 한 줄이었지만^^; 내용은 거창합니다. [온라인 독서 모임으로 전 세계 각지에 거주 중인 작가가 참여하는 ‘세모람’]. 지난 12월 3번의 모임도 작가들이 미국, 독일, 한국에서 참여했으니 틀린 말은 아니겠죠?^^ 이것이 ‘방구석 독서모임'의 장점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전 세계 각지에서 활약하는 작가들을 초청해 볼게요!
*기사 보기
-2/17(월) 오후 8시
-'회색 인간' 작가 김동식의 도파민 자극 판타지!
*책 제목을 누르면 모임 소개 페이지로 이동해요.
1️⃣ 5,900원 결제하고 독서모임 직접 신청하기
직접 신청 (링크)
2️⃣ 세모람레터 구독 인증하고 독서모임 무료 신청하기
무료 신청 (링크)
3️⃣ 세모람 멤버십 가입하기 (월 11,900원)
- 평일엔 독서, 주말엔 회고, 매월 한 번 작가와 직접 소통하는 경험까지!
- 멤버십 기간 중 신청하는 모든 독서모임 무료 참여할 수 있어요.
⛱️ 멤버십 가입 (링크)
#세모람레터를 구독하고 매주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세요
hello.semora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