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로젝트홀릭 Jun 25. 2019

어디서 잘 맞는 친구를 만날 수 있을지 고민하다..

잘 맞는 친구 찾기 프로젝트 리뉴얼

'잘 맞는 친구'를 성인이 되어서 찾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나?
나는 있다. 그것도 자주.

그래서 나는 친한 친구와 나는 성인이 돼서 '잘 맞는 친구'를 찾기 어렵다는 이유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프로젝트가 점점 커져 사업까지 왔지만.
우리가 말하는 '잘 맞는 친구'는 성격, 취향, 가치관, 정치적 입장, 사상, 관심사, 술을 선호하는 정도 등 되게 복합적인 부분들 중에 여러 부분들이 맞는 부분을 말한다.

왜 굳이 잘 맞는 친구(공통점이 맞는 친구)를 만나야 하냐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물론 좋다.
하지만, 이때까지 살면서 전부 다 같은 사람은 만나기 힘들지만 '취향이나, 관심사, 정치적인 관심도 등' 관심사가 비슷하면 좀 더 수월하게 친해지는 경험을 자주 하곤 했다. 또한, 수많은 다른 점이 많은 사람들은 나와 절친한 관계가 아닌 형식적인 관계로 남는 경우가 많았다.
또, 이런 개인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세상에서는 너무 '잘 맞는 친구'가 아니라 '잘 맞는 연인'을 찾아주려 혈안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비혼 주의자도 많고, 연애시켜주는 어플도 많은 세상에 그럼 친구는 어디서 만나나?' 하는 생각이 자꾸 들었다.

그렇게 나와 친구의 문제의식과 필요성으로 2018년 1차 프로젝트를 진행했었고, 그렇게 발전된 프로젝트를 이번에 내게 되었다. 
즉 '잘 맞는 친구를 찾는 장'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가 중점적으로 생각아 부분은 이렇다.

1. 비슷한 요소가 많은 친구를 찾기가 어렵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장은 많은데, 나와 비슷한 점이 많고 이야기가 좀 더 통하는 친구는 어디서 찾나? 우리는 누구나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싶은 많은 요소들이 있다.
나의 관심사를 떠들고 싶다거나, 같이 생각하는 문제의식을 이야기한다거나, 같이 술을 마시고 싶다거나, 혹은 마시지 않다거나....
하지만 모임을 나갈 때 이런 것들을 파악하고 사람들을 만나기는 힘들다. 여러 사람들 중에서 나와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정말 적고, 그런 노력을 하는 것은 정말 피곤하다. 좀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만나는 관계도 있고 싶었다.


2. 1:1이 편한 당신. 친구는 1:1 만남 아니에요?
모임 관계도 물론 좋고, 여러 사람이 만나는 것도 좋지만 정말 절친한 친구는 1:1로 만나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지 않더라도 나는 1:1 관계가 스스럼없이 친해지기에 편했다. 1:1로 만나는 소개팅 어플은 많아도, 친구는 전혀 없었기에 1:1로 친구를 만나는 것을 기획했다.



3.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 설레는 감정.

위에 언급한 것들을 보면, 나는 되게 사람들을 1:1로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비슷한 사람들을 만났으면 하고 사람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반대이다. 나는 정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을 너무나도 궁금해한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의 기대감,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호기심을 버릴 수 없다. 다만 나와 너무 다르고, 친해지는데 한계가 있는 사람들은 평상시에 만날 기회가 많으므로, 좀 더 친해지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었을 뿐이다.

결국에 이러한 이유와 중요시 여기는 점으로 '사심 채우기 프로젝트'를 꾸준히 기획하고, 발전시켰고 그래서 이번에도 진행한다. 사심 채우기 프로젝 트였어서 참여자들 사이에 물론 나도 있다. 벌써부터 설렌다.


혹시 당신도 가치관/취미/취향 등이 비슷한 친구와 이야기를 하고 싶다거나, 직장-집 혹은 한정적으로만 사람들을 만나서 기존의 친구관계가 편하게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이 적다거나, 혹은 친구들은 많은데 잘 맞는 사람은 없다고 느껴지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너무 좋아해 한번쯤 잘 맞는 친구를 만나보고 싶다면 이런 것을 참여해봐도 좋겠다.(아, 참고로 서울 경기지역 한정이다.)




'잘 맞는 친구 찾기'프로젝트 신청 : https://hiconnectpeople.com/meetnewpeople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는 좀 더 잘 맞는 사람들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