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파리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Sep 05. 2022

네가 했던 불꽃 얘기 기억나?

오늘 날씨 태풍 전야

https://youtu.be/eb7Dv5445-M


네가 했던 불꽃 얘기 기억나?


사람들이 기억하는 건 불꽃 그 자체가 아니라 

불꽃이 잠깐 밝힌 하늘이라구 

그래서 넌 천천히 끈질기게 네가 터지며 밝힐 

그래서 하나의 기억이 될 그 하늘을 찾고 있는 거라고


그냥 가끔 그 말이 생각이 나더라


어쩌면 나는 너무 어둡고 낮은 하늘에서 내가 예쁘게 터지려고만 했던 건 아닐까

나는 나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결국 우리가 하는 일은 하늘을 밝히는 거 였던 거야

근데 나는 내가 얼마나 강한 빛이 될 수 있을까 그것만 생각했지

그 하늘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어


22.09.05


레오

매거진의 이전글 파리일기_오르세 미술관과 어느 죽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