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nside M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quaMarine Jun 01. 2021

이번이 몇 번째 금연이더라?

담배를 처음 손에 잡은 건 25살의 겨울이였다. 


청소년 시기의 나는 담배 냄새를 매우 싫어했으며 담배를 핀다는 행위에 대해 

거부감같은 것을 가지고 있었다. 결론적으로 25살의 내가 담배를 피게 된 이유는 

굉장히 쌩뚱맞은 이유였지만, 어찌되었건 그때부터 내 흡연이 시작되었다. 


난 애연가가 아니다. 

담배 냄새를 좋아해본적은 단언컨데 단 한번도 없고 

담배를 피는 행위 자체가 즐겁다고 생각한 적도 없다. 

그저 습관적으로 피게 되었던 것 같다. 


눈 뜨자마자 한모금, 

밥먹고 나서 한모금, 

뭔가 생각할 때 한모금.. 


중간중간, 금연을 시도했다. 

아마 제일 길었던게 3개월 정도 였던거 같은데 

그 때 무슨 이유때문에 다시 폈는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그때 당시에도 비슷한 느낌이 들었었다. 


담배는 끊는게 아니다. 

그냥 끝없이 참는 것에 익숙해지는 것에 가깝다. 


언젠가 TV 에서 유느님, 유재석이 이야기한 것을 본적이 있다. 

곧 죽는다면 뭘하고 싶냐고 물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답변이 기가 막혔다. 마지막으로 한모금 하고 싶다. 라고 .. 


아마 유재석도 마찬가지일꺼다. 

내면속에선 지속적으로 생각이 나겠지만 

본인의 의지로 그것을 차단하고 있는 것 뿐이다...




비염이 너무 심해진 것 같았다. 

그래서 찾아간 병원에서 

비염이 심해져서 다른 병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다고 한다.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사실 난 알고 있었다. 


내 비염의 원인이 꽃가루보다는 담배라는 것을.

꽃가루 핑계를 대고 있지만, 사실은 담배가 더 

크리티컬하게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흡연으로 인한 비염이 내 기관지를 망가뜨리고 있다는 것을 말이다. 

애써, 마주보려하지 않았을 뿐. 분명히 난 알고 있었다...


손에서 담배를 놓았다. 

피고싶지만, 참기로 했다. 


참아보니, 비염이 호전되고 있는게 느껴진다. 

담배를 포기하고, 내 기관지가 건강해지는 걸 느낌으로써 

대리 만족감을 얻는다. 


일주일을 참았더니 뭔가 자꾸 먹고 싶다. 

이제 짜증이 나거나 하진 않는 것에 안도감이 느껴진다. 


하지만, 아직도 피고 싶긴 하다. 


이 피고 싶다는 생각이 언젠가 끝이 나긴 할까? 


그러면 조금은 편할텐데.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19 가 변화시킨 세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