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yros Feb 24. 2024

구글 애널리틱스 4 실전 활용법 2쇄 찍었어요

최신 업데이트를 반영하고 문장을 다듬었어요

저의 두번째 책 '구글 애널리틱스 4 실전 활용법'은 2쇄를 찍는데 꽤나 오래 걸렸네요. 개정판에서는 최근 업데이트 된 GA4 내용을(e.g. Google Tag) 반영하고 초판에서 마음에 걸렸던 문장들을 다듬었습니다. 다시는 책을 쓰지 않겠다고 다짐했기에 그냥 둘 수 없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고생해도 평생 후회할 일은 만들지 않는 게 제 인생 철학이거든요.


책을 출간하면 유투브 영상도 찍고 외부 활동도 많이 해야 판매부수 증대에 도움이 되는데 일과 육아로 시간 내기가 쉽지 않네요. 아이들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은 지금 뿐이기에 후회는 없습니다. 저는 둘째가 태어나고 일에 대한 욕심과 열정을 조금 내려놓았습니다. 모든걸 놓치지 않으려니 제 몸이 버텨내질 못하더라고요. 육아를 하다 보면 밀린 업무를 하느라 밤 12시를 넘기는 날들이 많아졌습니다. 제가 아프면 안되니 육아기 단축근무를 신청해야 되나 혼자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


저는 가끔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이 긴가민가 할 때 제가 정리한 책을 봅니다. 그만큼 완성도를 높이려고 나름 최선을 다했습니다. 제가 평소에는 완벽주의자가 아니고 아님 말고 식으로 살지만, 일에 있어 제 이름을 걸고 나가는 결과물들은 예외입니다. 프로의 마음가짐을 가지려고 노력합니다. 올해가 끝나기 전에 3쇄를 볼 수 있을까요? 3쇄 찍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그저 책을 구입하신 분들이 2만원 이상의 값어치를 했다고 느끼시면 그걸로 만족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이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