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글손 Jan 30. 2024

회장 선거에서 물러나다

내가 사는 동네가 포함된 구에서 주민자치회장 협의회 회장 선출이 있었다. 기존 회장이 연임을 해도 되는 규정이 있지만 통상 일년 임기로 회장교체가 있어 왔다. 새로운 물결도 필요했고, 새로운 도전도 필요했다. 무엇보다 협업과 협치가 절실했다. 개인의 자리가 아니라. 그래서 다른 자치회장을 추천했다. 나는 자치회장으로 기존 협의회의 사무국장을 맡았었다. 그리고 신임 회장님이 나를 추천했다. 내가 추천한 분은 사임을 하셨다. 결국 사전 준비를 해오신 기존 회장과 내가 투표를 했다. 12명 중 10명 출석. 투표결과 오대 오. 재투표 오대 오. 둘이서 합의를 봤다. 졌다. 세부적인 과정까지 다 적으려니 폰에서는 힘들다. 그래서 오늘 짐을 하나 내려 놓았다. 홀가분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