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가 필요한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명절은 누구에게나 설레고 즐거운 시간이지만 동시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그동안 쌓인 생각 및 주변 정리를 원한다면 아래의 두 권의 책을 추천하고 싶다.
1. The life-changing magic of tidying up
by Marie Kondo
이미 한국에도 번역본('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이 나온 이 책은 일본을 비롯하여 미국과 유럽 특히 독일에서도 아주 사랑받는 책이다.
정리를 좋아하는 독일인에게 새로운 방법으로 정리의 마법을 가르치는 이 책을 읽으면 당장이라도 지금 내 방과 집을 정리하고 싶게 만들 것이다.
생활 속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정리법을 전파하는 저자의 방법을 KomMari Methode(콘마리 방법)이라는 이름으로 유튜브를 비롯하여 많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리를 터득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있다.
가슴이 답답하고 주변을 어떻게 정리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았으면 한다.
사실 정리를 해도 이전의 지저분한 상태로 돌아가는 데 가장 큰 문제는 방과 물건이 아니라, 정리하는 사람의 사고방식이다.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도 그것이 지속되지 않고, 의욕이 사그라지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정리 결과가 확연히 눈에 보이지 않고, 효과를 실감하지 못한 것에 그 원인이 있다. 따라서 성공적으로 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짧은 시간에 확실한 정리 효과를 내야 한다. 한 번에 확실하게 정리하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의식의 변화가 이루어져 깨끗한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p. 026
마음이 설레는 물건만으로 채워진 자신의 공간과 생활을 상상해 보자. 그것이 바로 자신이 누리고 싶은 이상적인 생활이 아닐까? 마음이 설레는 물건만 남기고, 나머지는 전부 과감히 버리자. 그 순간부터 당신에게 새로운 인생이 시작될 것이다. ---p. 059
2. The Why Are You Here Cafe
by John P. Strelecky
20년 이상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바쁘게 살아 온 저자가
갑자기 차에 기름이 떨어져서 의도치 않게 한 카페를 들어가게 되는데,
이 카페 메뉴에 쓰여 있는 3개의 질문을 맞닥들이게 된다.
Why Are You Here? 왜 당신은 여기 있나요?
Do You Fear Death? 당신은 죽음이 두렵습니까?
Are You Fulfilled? 당신은 만족하시나요?
이 책을 읽는다면 당신은 이 세 가지의 질문에 스스로 답하면서
나와 주변 세상을 다른 시각으로 만나게 될 것이다.
아주 짧은 분량이라서 많은 사람이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인 동시에,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이 책을,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잠시 쉬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삶의 순간에서 언젠가는 반드시 스스로가 답 해야 하는 이 질문.
이 책에는 나를 돌아보게 만드는 질문과 이야기가 많이 담겨있다.
너무 바쁘고 목적을 잃은 것 같다면 이번 추석에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Why we spend so much time preparing for what we wat to do instead of just doing it. (p.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