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을 정해주세요
보통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하면 5천원 정도의 가격을 지불하는데 '파티쉐프'에서 커피를 주문할 경우 그 커피의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왜냐하면 '파티쉐프'의 모든 메뉴는 소비자가 직접 맛을 본 후 가격을 정하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커피를 새롭게 해석한 이미지를 보고 난 후 본인이 그 이미지의 가치를 정해 가격을 댓글로 달면 되는 것입니다.
저는 전시장에서 스스로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 혹은 자신에게 주는 의미에 대해 사유하기 보다 설명을 듣고 배우듯이 받아들이려 하는 관객을 많이 만났고, 작품의 가격을 알고 놀라는(비싸서) 관객도 많이 보았습니다. 작품을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도 작품의 가치를 수치로 환산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우리는 결국 자본주의 안에서 살고 있고 작품도 하나의 재화라는 것에 동의해야 하기 때문에 나름의 기준을 갖고 작품의 가격을 정해야 할 것입니다.
'파티쉐프'의 가격 정책은 바로 그러한 기준을 소비자가 직접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세워졌습니다. 바쁜 생활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듯 그림 한 장의 여유와 사유의 시간을 여러분께 드리고 싶습니다. 주문하신 메뉴를 천천히 음미하시고 가격을 정해 3일 안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렇게 정하신 이유를 함께 작성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금액을 지불하는 방법은 '파티쉐프'의 계좌로 정하신 금액을 입금하는 방법과 그 금액에 해당하는 것을 저에게 선물로 주시는 방법, 그리고 금액의 가치만큼에 해당하는 비물질적인 어떤 것으로 환산해 돌려주시는 방법 중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지불 방법 역시 댓글에 함께 남겨주시면 됩니다.
만약 맛보신 것에서 끝나지 않고 메뉴를 원본 그대로 영구소장하고 싶으시다면 '파티쉐프'에서 책정한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하시면 되고 입금이 확인되는대로 즉시 액자를 포함한 형태로 보내드립니다. 단, 영구소장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원본은 다른 사람에게 판매가 가능해지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