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로이 Oct 17. 2019

#15. Barcelona, Spain

낯선 도시의 낮과 밤.


  바르셀로나 하면 가우디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나에게 가우디는 천재 예술가이다. 바르셀로나에는 그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이제는 반드시 관광해야 할 관광코스가 되어버린 그의 흔적들. 우리는 그의 가장 큰 업적으로 불리는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을 첫 번째 코스로 정했다. 

타파스 전문점 VINITUS.


  점심은 타파스로 정했다. Tapas는 스페인에서 식전에 술과 간단히 먹는 소량의 음식을 말하는데 여행자들은 다양하게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 식사 대신 여러 개를 주문해서 먹곤 한다. 영수증까지 찍어놓은 걸 보면 이곳 역시 맛집이었나 보다. 위의 여섯 가지 메뉴를 먹었는데 팁 포함 37유로가 나왔다. 가성비 갑! 특히 깔라마리와 오믈렛은 스페인에서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는 요리. 그리고 이곳은 첫 번째 사진의 대구 요리가 정말 맛있는 곳.



  만족스러운 식사를 끝내고 사그리다 파밀리아로 향했다. 가다가 화장실이 너무 가고 싶었는데 유럽은 공중화장실 없기로 유명한 데다 골목골목 지름길로 왔더니 너무나 한산한 거리. 겨우 문이 열려있는 조그만 가게가 보여 둘이서 커피 한 잔 주문하고 급하게 화장실 다녀왔던 기억이 난다. 이 커피 한 잔은 그 증거. 아주 작은 카페에 인상 좋은 사장님. 커피라고 주문하면 이렇게 에스프레소를 주는 멋진 곳. 


변하지 않는 외관. 조금 더 높아졌나.


   2012년에 와보고 4년 만에 방문했는데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다. 새로 보수한 조각상들이 좀 더 밝은 색을 띠고 있는 것과 높이가 약간 높아졌다는 것 정도? 유럽 특유의 느긋함이 이런 대규모 공사에도 적용이 되는지 4년 전에 얘기하던 완공 예정일은 벌써 미뤄진 상태였다. 거대한 건물이 하나의 몸체로 보였다. 건축물을 쌓아 올렸다기보다 그냥 하나의 조각상처럼 보이는 경이로운 자태.


내부컷. 영롱하다.

 

  내부는 더욱 오묘하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이상한 나라'가 이곳이 아닐까. 높고 넓은 실내에 색색의 빛이 창을 통해 비치고 건물의 작은 공간도 허투루 만들지 않는 가우디의 세심함과 정성이 성당을 미지의 세계로 만들었다. 


저녁으로 먹은 빠에야.


   사그리다 파밀리아를 나와 우리는 까탈루냐 광장과 람브라스 거리를 걸었다. 그와 함께 한 유럽여행은 국토대장정과 맞먹는 일일 도보수를 자랑했는데. 그래서인지 많이 먹어도 살은 찌지 않았다는 장점이 있었다. 저녁은 Terra Ca La Nuri에서 먹물 빠에야를. 빠에야는 우리가 아는 맛이니까. 특별함은 없지만 그래서 맛있는 음식이 아닐까.


벙커 올라가는 길.


  숙소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팁으로, 야경을 볼 수 있는 장소가 많은데 그중에 Bunkers Del Carmel이 가장 예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라 해서 그곳으로 향했다. 언덕 입구까지 버스가 있지만 내려서 꽤 걸어야 한다. 말 그대로 벙커가 있는 곳이기에 이색적인 야경 스폿이었다. 


벙커에서 바라 본 바르셀로나 야경


  아이폰으로는 담을 수 없는 야경. 살면서 봤던 야경 중에 가장 훌륭했다. 도시의 풍경 속에 우뚝 솟은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이 이색적이었다. 벙커에 걸터앉아 맥주를 들이켜며 우리는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다.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은근하게 오르는 취기와 야경에 나는 흠뻑 빠져있었다. 이날의 코스는 정말 완벽했다. 






  2016. 8. 1. MON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많이 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다. 행복하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미래를 꿈꿀 수 있어서.라는 문장이 그날의 메모였다. 우리는 스페인에 오기까지 다투고 화해하고를 반복했는데 아마도 서로에게 적응해가는 시기였던 것 같다. 지금은 남편이 된 그와의 신혼생활도 다툼과 화해의 연속이었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니 싸울 일이 줄었다. 서로를 파악하는데 우리는 거침없이 표현했기에 그 시간이 꼭 필요했는지도 모른다. 연애와 결혼 생활은 또 챕터가 너무나 달라서 처음 만난 사람들처럼 서로를 알아가고 이해할 시간이 새로이 필요하다. 그와의 여행 중에 미래를 이야기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새삼 놀랍기도 하고 내 옆에 여전히 그가 있다는 우리 여행의 해피엔딩이 다행인 것 같단 생각도 든다. 오래된 일기를 꺼내보는 기분으로 여행기를 쓰고 있는데 사실은 그리 멀지 않은 과거에 우리의 연애시절이 있단 사실이 잠들어있는 설렘을 깨워준다. 도시의 낮과 밤은 질감이 다를 뿐 아름답기는 매 한 가지.


 

매거진의 이전글 #14. Barcelona, Spain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