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declover Oct 05. 2015

문득 마주친 아기의 성장

눈의 아이.

뱃속에 있을때 그렇게 불러주었던 기억이 난다.
만삭의 겨울에는 그렇게도 눈이 많이 왔다.
예정일은 1월 초, 나와 같은 1월생이라는 사실에 괜스레 더 기뻐하며
펑펑내리는 창밖의 눈을 보며 그 새하얀 풍경을 말로 보여주었다.
우리 아가 보라고 저렇게도 눈이 많이 내리는가보다, 우리 아가는 눈의 아이구나- 하고.

아가는 맑은 눈을 가지고 태어나주었다.
맑고 커다란 눈망울을 보고 있으니 눈 속으로 빨려들어간다는게 어떤 기분인지를 알게 되었다.
남편은 농담반 진담반으로 우주의 신비가 우리 아가의 눈에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렇게 눈망울 속으로 빨려들어가는걸까.
가만히 안고 토닥이고 있으면 반짝거리며 나를 올려다보는데
그 커다란 눈안에 나의 모습을 보면서 나긋이 태명을 부르며 엄마란다-를 참 오랫동안 읖조렸다.
우리 아가에 눈에 비치는게 오롯이 나임을 보면서 얼마나 환희했던지.
베토벤 합창 교향곡의 환희의 송가가 터져나오듯 귓가에서 맴도는 것 같았다.

그렇게 엄마만을 올려다보던 우리 아가는 어느새 부쩍 자라서
생의 첫 여름을 맞이하고 있고 계절의 변화와 함께 그 커다란 눈이 바라보는 곳도 변화가 생겼다.
시선을 쫒아보니 자기가 올려다보는 세상이 아닌 바라보는 세상을 지향하는 것이었다.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창밖을 보여주는데
부지런히 움직이는 고가도로의 자동차를 참 하염없이 바라본다.
무슨 생각을 그렇게 골똘히 하는지 물어보았지만
대답없이 그 모든 풍경을 눈에 담아 넣으려는 듯 조용하지만 신중히 창밖을 본다.
가끔은 눈썹을 찌푸리며 진지하게 고민도 하는데 그 표정이 참 신선하면서도 귀엽다.

점점 더 세상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표출하겠지.


어느 순간 바라보면 커다란 성장을 하고 있는 우리들의 사랑스런 소우주는
오늘도 변함없이 무한한 반짝임을 뿜어대며 더욱 광활해지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