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씬디 cindyism Jun 07. 2020

인도 코로나, 락다운 77일 차 신입사원의 하루

코로나 속 사회초년생의 일상

6월이다.     


따가운 햇살은 더욱더 강해졌고

요즘엔 이전보다 비가 더 많이 온다.     


어제 드디어 거실 공사가 끝났다.


6일 전 밤새 내린 폭우로 인해 온 빗물이 방 안을 덮쳤고 거실 천장이 내려앉았다.

오랫동안 인도 여행을 했지만 비가 이렇게 많이 새는 것을 본 적은 없었다.

어이가 없었다. 아무튼 며칠 동안 이것 때문에 고생 좀 했다.     


공사를 마치고 난 뒤 늦은 새벽까지 청소를 했다.


마음 정리가 잘 안 되어서 그런지

어제는 같은 자리를 계속해서 여러 번 쓸었다.

페인트 가루와 먼지로 덮인 방을 구석구석 쓸고 닦으며

복잡했던 내 마음도 같이 정리를 했다.     


깔끔해진 기분,

아주 좋다.     



사회초년생으로서 처음 겪는 일들이 근래 나를 버겁게 했는데

직장인으로서 하루하루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더 쉽지 않은 것 같다.

이전의 삶에서는 상상도 못 했던 일들을 매번 신경 써야 하고 고민해야 하며 힘을 써야 한다.    

 

코로나가 겹쳐 지금의 나는 그 누구보다 제대로 신입 생활을 보내고 있다.    

  


“독해져야 돼.
앞으로 직장 생활을 하면서 네가 정말 예상치도 못했던
더 심한 일들을 겪어야 할지도 몰라.
나는 이 코로나가 오히려 네가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     





부장님이 내게 하신 말씀이다.

이 날 나는 억울한 상황에 놓여있는 한 직원을 보고 부장님 앞에서 펑펑 울었다.  

    

남 일 같지 않았고 그래서 나도 같이 억울한 마음이 들었다.

언젠가는 저 직원이 내가 될 수도 있으니까.     

여러 감정이 복받쳤고 나는 아주 서럽게 울었다.       


일주일이 하루 같이 느껴질 정도로 바쁜 나날들의 연속이다.


이러한 날들의 연속이지만


지금 내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상황, 내가 속해있는 그러한 상황들이

나를 더욱더 큰 사람으로 만들어줄 것이라 믿는다.    

 

나를 더 성숙하게 만들어줄 것이라 믿는다.   

오늘 저녁은 치맥이다.                               

작가의 이전글 인도 제조업 회사에서 근무하는   어느 신입의 넋두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