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drock :
2011년 대학을 갓 졸업한 2며의 지질학자가 만든 “ Bedrock sandals” 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산이나 강을 다닐 때 날카로운 것으로부터 발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샌들을 만들고 싶어 탄생한 브랜드이다. 샌들은 무더운 여름이면 빼놓을 수 없는 신발이기도 하지만 운동을 할 때 신는다는 것은 상상하지 못한다. 산을 오르고 돌을 밟을 때 발의 불편함을 최소화 시켜야 하는 고객이 원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바위를 타는 용도로 사용한 릿지화를 만든 비브람의 창을 사용했다. 오랜시간 산행이나 운동을 할때 발끝으로 힘을 제대로 줄수 있는 접지력이 뛰어난 밑창이다. 45도 경사에서는 안미끄러진다고 할 정도로 접지력 면에서는 탁월한 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지질학자가 만든 브랜드인 만큼 “ bedrock sandals”의 bedrock 은 지하수를 함유하고 있는 암반. 튼튼한 기반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암반이나 토양을 말한다.
“ Bedrock needs “
나는 어떤 bedrock(기반) 에서 서비스를 받고 있는가.
고객이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연히 있어야 할 근본적인 요구 사항을 “ Bedrock needs”라고 한다. 고객경험에서 “Bedrock needs”를 파악하고 설계하는 것은 고객경험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이다.
기본기를 갖춘 브랜드
고객경험만족 5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