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여행, 혼여행, 해외여행, 일본여행, 싱가포르여행, 대만여행
혼여행이 좋은 이유는 수없이 많다. 어렵게 친구들과 시간을 맞추다 여행을 포기할 필요도 없고 가고 싶거나 먹고 싶은 곳을 함께 간 사람 때문에 포기할 일도 없다. 가고 싶으면 가고 먹고 싶으면 먹고 자고 싶으면 자는 진정한 자유여행, 오늘은 올스테이가 혼여행에 좋은 멋진 해외 여행지들을 추천해드리고자 한다.
혼여행 붐의 시작이자 끝판왕인 일본. 짧은 시간의 비행과 한국어 패치가 완료된 관광지들이 많아 혼여족들에게 언제나 사랑받는 곳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고, 2박 3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아 혼여행족들의 첫 나라로 추천한다. 일본 어느 도시를 가도 치안이 좋고 일본 자체가 혼밥이나 혼여행이 잘 정착되어 있기 때문에 눈치 볼 것 없이 여행 내내 잔뜩 즐기고 오기 좋다.
정상회담으로 더욱 핫해진 싱가포르 역시 혼여족들이 많이 찾는 나라. 물가가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치안이 매우 좋고 쇼핑, 먹방, 풍경 등 모든 것을 갖춘 곳이기 때문에 혼자서도 지루할 틈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해서 이동에 큰 어려움이 없으며 으리으리한 시내를 조금만 벗어나면 예쁜 바다가 있어 도심과 휴양지의 느낌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저가 항공사 운행이 많고 물가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대만. 언뜻 보면 딱히 특별할 게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여행하다 보면 대만의 문화와 고유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다. 생각보다 넓고 다양한 관광 명소들이 있기 때문에 볼거리도 풍부하며 치안 역시 좋은 편이라 혼자 여행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유럽에서 가장 인기 많고 볼거리 많은 곳인 프라하는 여자 혼자서도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맛있는 음식들도 많고 유럽 내에서도 물가가 저렴한 편이라 혼밥도 문제없으며 다른 도시보다 소매치기도 적고 치안도 괜찮은 편이다. 유명한 관광지들이 밀집해있어 천천히 걸어 다니면서 볼 수 있고 교통수단인 트램도 꽤 잘되어있어서 이동에도 큰 어려움이 없다.
쇼핑족들의 성지이자 혼여족들이 사랑하는 홍콩. 다양한 먹거리와 온갖 할인으로 관광객들을 유혹하는 이곳은 치안이 매우 좋은 편이라 저녁에도 걱정 없이 안심하고 홍콩의 멋진 밤도 즐길 수 있다. 워낙 유명한 스팟들과 인기 맛집들이 많기 때문에 천천히 걸으면서 여행하기 좋으며 도시 자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짧은 시간 여행에도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배낭 여행객들의 성지로 불리는 방콕. 혼여행족이 정말 많은 곳이라 혼자 즐길 수 있는 여행 정보들도 가득하다.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는 것도 묘미가 될 수도 있고 카오산로드는 혼자 배낭여행 온 사람들로 언제나 가득하다. 교통도 매우 잘 돼있어서 지하철 타고 이곳저곳 이동하기에도 매우 간편하며 투어 상품이 정말 많아서 혼자 가이드 투어를 하거나 맛집 등을 방문하면서 알차고 꽉 찬 여행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멋진 도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