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교토] 교토 여행에서 꼭 해봐야 할 것 BEST 15

#후시미이나리 #기요미즈데라 #교토야경 #교토여행 #일본여행

by 마이트립로그

국내 여행객들에게 교토라고 하면 오사카 여행 시 시간이 남으면 가는 사이드 여행의 느낌이 강하지만 사실 교토는 오히려 볼거리로 치면 오사카보다 더 다양할 수도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특히 봄과 가을에 너무나도 아름다운 교토에서 꼭 해봐야 할 리스트들을 정리해서 공개한다.


교토 숙소 실시간 예약

교토 투어/티켓 최저가 예약


1. 기요미즈데라에서 교토 전망 보기

514681.png geinou-jyouhou.com


교토의 랜드마크, 기요미즈데라의 전망대에서는 교토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봄에는 봄꽃, 여름에는 울창한 녹색,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까지 사계절 언제 방문하여도 아름다운 곳이다. 특히 오토와폭포의 세 가지 샘물은 각각 지혜, 연예, 장수에 효험이 있다고 하여 수많은 관광객들의 줄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2. 민속촌 같은 교토 영화마을

P4080064.JPG s.webry.info


한국의 민속촌 같은 교토의 영화마을은 고전시대의 일본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곳이다. 한국 민속촌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이벤트들이 언제나 행해지고 있으니 빠짐없이 즐겨보자. 중간중간에 있는 당고나 냉차류를 챙겨 먹는 건 기본!


3. 대세는 이네노후나야

데이오프_교토_이네노후나야.jpg hoshino-oto.jp


바다와 집이 하나로 이어진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교토 근교 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장소다. 일본에서도 보기 드문 풍경이라 교토에 들른 김에 당일치기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거나, 게스트하우스에 머물며 창 아래로 바닷물이 스며드는 듯한 신기한 경험을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이네노후나야 일일 투어 보러가기


4. 응(%)커피의 도시, 교토의 카페들

KefuStand_데이오프.png instagram @kefu_stand


교토에는 로컬 브랜딩이 돋보이는, 커피 맛 좋은 카페들이 정말 많다.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고 있으면, 바리스타와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주민들, 맛있는 빵집에서 한가득 빵을 사 들고 커피를 사러 오는 사람들, 책을 읽으며 커피와 책 모두를 음미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카페에 앉아 교토 사람들의 여유로운 일상을 살짝 엿보는 것도 좋은 여행의 한 순간이 될 것이다.


5. 산조오하시 스타벅스

2485157d-384c-4d49-ac6e-0ab235aeb951_29.jpg www.asoview.com


교토에서 웬 스타벅스?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곳은 카모가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훌륭한 뷰를 지니고 있으며 스타벅스 자체만으로도 너무 아름다워 전 세계 스타벅스 팬들에게도 특히 유명한 곳이다. 물론 교토 한정 오리지널 텀블러도 여기서 구입할 수 있다.


6. 일본의 멋 담당 교토

템베아_데이오프.jpg https://torso-design.com/


예로부터 오사카는 ‘일본의 맛’, 교토는 ‘일본의 멋’을 담당한다고 할 정도로, 교토 사람들은 몸에 걸치는 모든 것에 진심을 담는다. 그만큼 교토에서 태어난 어패럴이나 화장품 브랜드는 일본 전역은 물론, 해외 여행자들 사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교토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레어템’을 찾는 것도 여행의 또 다른 묘미!


교토 숙소 실시간 예약

교토 투어/티켓 최저가 예약


7. 전통가옥을 느낄 수 있는 기온 거리

18634037700_24d2fbbcb1_b.jpg www.flickr.com


일본의 골목이 전통의 멋을 잘 살리기로 유명하지만 교토의 기온 거리는 그중에서도 그 아기자기함이나 클래식한 느낌이 단연 돋보이는 거리이다. 마치 과거로 돌아간듯한 느낌은 그저 걷기만 해도 행복하며 수많은 맛집과 구경거리는 행복한 덤이라 할 수 있다.


저녁에는 찻집 등에 출근하는 게이샤들을 볼 수 있으며 기모노를 대여해주는 곳도 있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볼 수도 있다!

기모노 빌리는 곳 보러가기


8.다도 문화의 중심지 교토

교토다도_데이오프.jpeg rurubu.jp


일본의 옛 수도 교토는 귀족 문화, 사찰 문화, 예술이 집중적으로 발달한 곳으로, 차를 통한 정신 수양과 미학의 추구라는 다도의 철학이 꽃핀 도시이다. 다도와 깊은 인연을 지닌 사찰과 정원도 특히 잘 발달되어 있다. 다도는 단순한 차 예절을 넘어서 일본의 미의식과 정신세계, 철학이 담긴 소중한 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명상과 함께하는 교토식 다도 체험 보러가기



9. 일본 최대 말차 생산지 우지시에 방문하기

이토큐에몬_데이오프.png sheage.jp


교토역에서 약 30분이면 일본 최대의 말차 생산지인 우지에 도착한다. 이토큐에몬을 비롯한 전통 있는 말차 전문점에서 말차를 맛보고, 세계문화유산인 평등원(平等院)에서 산책을 해보자. 한국으로 가져갈 고급 말차를 쇼핑하고, 소바도 한 그릇 먹고 오면 우리 반나절 코스 완료!

교토 우지 차 만들기 체험 보러가기


10. 교토 아쿠아리움

th_IMG_92161.jpg axite-create.com


2012년에 설립된 교토 아쿠아리움은 오키나와의 츄라우미나 오사카의 가이유칸처럼 거대한 사이즈는 아니지만 그만큼 알짜 볼거리들만 모아놨기 때문에 오히려 더 낫다는 평가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다양한 해양동물들을 볼 수 있는 만큼 수족관을 좋아하면 꼭 방문해보도록 하자.


11. 화려함의 극치, 금각사

rokuonnji-kinnkakuji_photo4.jpg kyoto-asobiba.jp

막부시대의 삼대 장군의 별장으로 알려진 금각사. 이름만큼이나 화려한 금장식으로 위용을 뽐내고 있다. 사계절에 따라 그 느낌이 매우 다르며 특히 겨울의 금각사는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오묘한 느낌을 전해준다고 한다.


12. 본고장에서 즐기는 가이세키

가이세키_데이오프.jpg www.mankamerou.com


일본 가이세키 요리에는 두 가지 갈래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다도 문화에서 발달한 형태이다. 그 본고장인 교토에서 가이세키를 제대로 즐겨보자. 특히 교토의 가이세키(懐石)는 일본 전통 미학과 사계절의 감성을 가장 잘 담아낸 형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 꼭 경험해 보는걸 추천!

가이세키 미쉐린 예약하러 가기

가이세키 미들급 예약하러 가기


13. 교토의 부엌, 니시키 시장

original.jpg mery.jp


니시키 시장은 에도시대 수산시장으로 시작, 현재는 도매시장으로 진화하여 '교토'의 부엌'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현지인 그리고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시장이다. 다양한 잡화부터 식재료까지 볼 수 있어 교토의 실 생활을 가장 밀접하게 접할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14. 초가마을 미야마

miyama05.jpg www.imamiya.jp


전통가옥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초가마을 미야마. 가온 거리가 마음에 들었다면 아마 이 마을에서는 살고 싶을지도 모른다. 정말 타임머신을 탄 듯한 느낌을 주는 마을, 시간이 된다면 꼭 한번 들러보아야 할 장소다.


15. 교토타워에서 야경 보기

kyototower-pinkribbon-lightup.jpg kyotomoyou.jp


마지막은 역시 교토타워로 마무리. 아무리 열심히 돌아다니고 눈에 담아도 교토타워에서 밤에 보는 교토의 탁 트인 야경은 언제나 새롭다. 하루의 끝이든 여행의 끝이든 반드시 엔딩은 이곳에서.

교토 타워 전망대 입장권 보러 가기



교토 숙소 실시간 예약

교토 투어/티켓 최저가 예약





마이트립로그의
또 다른 '교토' 콘텐츠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오사카] 쇼핑도 먹방도 일품, 난바 파크스에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