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여주여행,남한강
여주 썬밸리호텔 후기 & 여주 가볼만 한 곳 추천
여기저기 돌아다니기보다 한 호텔에 머물면서 피로를 풀고 있어요. 호캉스 매력에 빠진 뒤로 시간 될 때마다 호캉스를 즐기고 있는데, 그중에서 여주 썬밸리 호텔 호캉스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썬밸리 호텔
여주 썬밸리 호텔은 금은모래 캠핑장 근처에 있어요. 워터파크와 수영장이 잘 갖춰져 있고, 객실에서 남한강 전망과 일몰까지 볼 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에게 호캉스로 사랑받는 호텔이에요. 특히 금은 모래 유원지를 도보로 갈 수 있기 때문에 호텔에서 쉬다가 산책할 수 있어요.로비는 전체적으로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서 차분하면서도 깔끔해 보이고, 넓어서 웅장하면서 시원한 느낌도 있어요. 조명이 크고 화려해요.
세미나, 연회실도 잘 갖춰져 있어서 비즈니스 투숙객으로 로비에 사람들로 붐비기도 해요. 체크인 3시부터 체크아웃은 11시까지예요. 한쪽에 카페와 7세 이하만 입장 가능한 키즈카페도 있어요.
포인트 컬러, 디자인 등을 보고 객실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골드 톤이 좋아서 지금의 방을 선택했어요. 카펫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고, 전체적으로 아늑하면서 깔끔해요. 푹신한 침대에 대짜로 누우면 잠이 솔솔 올 수밖에 없어요. 누워서 TV를 볼 수도 있고, 남한강 뷰를 보며 테이블에서 간단하게 맥주 마시기에도 좋아요.
저희는 침대 객실을 이용했는데, 아이들이 있는 가족은 온돌방도 괜찮을 것 같아요. 온돌방에는 테라스가 있어서 바깥 풍경을 볼 수 있어요. 냉장고에 생수 2병이 있었고, 미니바는 없어요. 대신 호텔 지하에 편의점이 있어요. 서랍 안에 드라이기 있고, 커피와 티도 준비되어 있어요.
호텔 내 일회용품 사용규제 정책 때문에 화장실에 샴푸와 컨디셔너는 있지만, 칫솔 치약 면도기 등은 제공되지 않아요.
수영장은 경기 남동부에서 최대 규모라고 해요. 워터파크는 고대 그리스 문명 컨셉으로 설계되어서 기둥부터 곳곳 인테리어가 독특하고 예뻐요. 야외 파도풀, 262m 유수풀, 바디 슬라이드 등등이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유아와 어린이에게 맞게 실내 수영장도 있고, 외부에 간단한 간식도 판매해요. 구명조끼, 선베드가 준비되어 있는데 아쉽게도 유료예요.
호텔 내 부대시설로 골프 연습장이 있는데, 피트니스 멤버십 회원만 이용 가능해요. 그 외에 스팀 및 건조 사우나도 있어요. 요일별로 이벤트탕을 운영하니 호텔에서 피로를 풀 수 있어요.
조식은 7시 ~10시까지 드실 수 있어요. 13층에서 먹기 때문에 남한강 뷰를 보며 식사할 수 있고, 한식, 샐러드, 과일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요. 음식도 맛있지만, 뷰가 좋아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근처에 남한강 뷰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거리가 있고, 남한강 건너편엔 신륵사와 인근에 여러 여주 관광지가 있어요. 주차장도 넓어서 차를 끌고 와도 마음 편히 놀 수 있어요.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호텔 앞에 캠핑장과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 있어요.
2. 수영장과 워터파크, 실내 골프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요.
3. 신륵사와 가까워요.
신륵사
신륵사는 남한강변의 자연경관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표 관광지이에요. 신라시대 원효대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전통사찰이죠. 남한강변을 두고 썬밸리 호텔 건너편에 있어요.
명성왕후 생가
명성황후 생가는 명성황후가 출생하여 8세까지 살던 집이에요. 1973년 7월 10일 경기유형문화재 제46호로 지정되었어요. 명성황후 기념관은 왜곡된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해 건립한 기념관이며 명성황후 일대기 중심으로 유물, 족보, 편지 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여주 오일장
여주를 대표하는 오일장은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에요. 여주 농특산물, 채소, 과일, 건강 뿌리 식품, 길거리 음식 등 다양한 먹거리와 세종대왕 이야기, 한글 조형물, 골목길 벽화 등 볼거리까지 풍부한 시장이에요. 특히 산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시장이죠.
Photograph by @ expedia @여주문화관광 @송다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