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비오는날 실내 데이트, 서귀포 호캉스 호텔 추천, 여름 휴가
언제가도 좋은 제주도! 여행 내내 맑으면 좋겠지만 제주도는 날씨 변화가 심한 곳이라 일기예보와 날씨가 다를 때가 많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제주 실내 관광지와 서귀포 호캉스 호텔을 준비해봤다.
비가 내려도 괜찮아! ‘제주도 비오는 날 가볼만한 곳’과 ‘서귀포 호캉스 호텔’ 추천, 함께 구경해보자.
제주도 비올때 실내 데이트 코스
본태박물관은 제주도 비오는날 가볼만한 곳으로 꾸준히 손꼽히는 실내 관광지다. 박물관 자체가 예술 작품 그 자체라 건축적으로도 볼거리가 많고, 전시관도 꾸준히 증축하고 있어 매번 새로운 곳이라 할 수 있다. 본태박물관에서 가장 인기있는 포토스팟은 제 3관 쿠사마 야요이의 무한거울방! BTS도 찾아 인증샷을 남겼을 정도로 핫한 곳이니 비가 오지 않는 날에도 꼭 한번 들러보자!
* 운영 시간 – 매일 10:00 ~ 18:00
* 요금 – 성인 20,000원 / 학생(초,중,고) 12,000원 / 미취학(만3세~7세) 10,000원 / 36개월 이하 무료
추사 김정희의 흔적을 제주도에서도 만날 수 있다는 사실! 대정읍에 있는 추사관은 김정희가 유배 생활을 하며 남긴 흔적과 그가 살았던 초가집도 복원되어 있다. 교과서에서만 만났던 세한도도 만나볼 수 있으니 꼭 들러보자! 현재 코로나로 인해 단체관람(20인 이상)은 어려우며, 4인가족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한 순서대로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
* 운영 시간 – 매일 09:00 ~ 18:00 (월요일 휴무)
* 요금 – 무료
본태박물관과 제주추사관은 모두 유명 건축가들이 빚어낸 공간으로 제주 건축여행을 테마로 여행해도 좋은 곳이다. 본태박물관은 건물을 따라 흐르는 물에서 안도 다다오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추사관은 승효상 건축가가 세한도 속에 등장하는 집을 모티브로 작업한 곳이니 색다른 시선으로 재미있는 제주 여행을 즐겨보자!
서귀포 호캉스 호텔 BEST 3
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전 객실 오션뷰맛집 신축호텔
2. 하절기 야외 수영장 운영
3. SNS 업로드각! 사랑스러운 디저트 카페
호텔 서귀피안은 스탠다드, 트윈, 디럭스, 온돌룸 4가지 객실 타입을 제공한다. 전 객실 오션뷰로 매우 좋은 객실 전망을 갖고 있으며, SNS 인생샷 명소로도 유명하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디럭스 객실은 퀸사이즈 침대와 다인용 쇼파를 갖추고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호텔 서귀피안 어메니티는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칫솔과 치약까지 꼼꼼히 구비되어 있다.
호텔 서귀피안 조식은 식사 당일 예약이 불가능하며 전 날 오후 10시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1인 15,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멋진 비주얼의 아메리칸 블랙퍼스트를 제공한다. 1층의 보래드 베이커스에서 06:00~10:00 사이에 이용하면 된다.
호텔 서귀피안의 체크인은 16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11시까지! 하절기에는 1층 야외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튜브 무료 대여가 가능해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어 좋다.
호텔 서귀피안에서 직접 운영하는 카페인 ‘보래드 베이커스’도 무척 매력적인 공간으로 인기가 많다. 사랑스러운 디저트와 사진찍기 좋은 인테리어, 아름다운 오션뷰 테라스까지! 조식당으로 이용되는만큼 오픈시간도 빠른 편이라 더욱 좋다.
호텔 서귀피안은 전 객실 오션뷰,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카페를 갖춘 신축호텔로 요즘 서귀포에서 가장 핫한 호텔 중 하나다. 서귀포 중심에 위치해 제주 테라로사, 황우지해안, 쇠소깍 등 주변 관광지들과도 매우 가까워 제주 여행을 즐기기에도 딱! 제주 비올때 가기 좋은 곳인 본태박물관까지는 36분, 추사관까지는 48분 정도 소요 되니 장마철 제주도 여행 계획 짤때 참고하자.
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전 객실 오션뷰 월풀욕조 보유
2. 넓은 규모의 야외 수영장 운영
3. 낭만적인 서귀포의 경치를 누릴 수 있는 루프탑 테라스
골드원 호텔&스위트는 전 객실 오션뷰 월풀 욕조를 갖춘 프레스티지 호텔이다. 객실타입은 프리미어, 프리미어 스위트, 로얄 스위트 3가지 타입을 갖추고 있으며, 프리미어 패밀리 객실(2,3층)의 경우 원목마루 옵션도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어 룸은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넉넉한 객실 면적, 개별 테라스까지 갖춰 호캉스를 누리기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베란다에서는 오션뷰 스파를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인생샷 찍기에도 최고의 뷰를 자랑한다.
골드원 호텔 & 스위트 어메니티는 영국 황실에서 사용한다는 몰튼 브라운 제품으로 제공되며,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가 제공된다. 바디로션과 칫솔, 치약, 일회용 면도기 등도 꼼꼼히 갖춰졌다.
또한 조식은 매일 7:00 ~ 10:00 사이에 본관 1층의 LA SCALA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식과 양식이 뷔페로 골고루 제공되며, 7월 15일까지 이벤트로 무료 조식 이용권(1인)을 제공하고 있다.
골드원 호텔&스위트에는 오션뷰 인피니티풀도 있다. 야외 수영장은 온수풀로 언제나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메인풀과 유아풀이 분리되어 있어 좀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야외 자쿠지와 풀사이드 바도 잘 갖춰져 있다.
아름다운 서귀포의 범섬부터 한라산까지 360도로 제주도를 조망할 수 있는 루프탑 가든도 있다. 운영시간도 10:30 ~ 21:00로 매우 긴 편이라 일출, 일몰, 아름다운 야경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 한적한 곳에 위치해 프라이빗한 휴식 가능
2. 화산 암반수를 이용한 실내·외 수영장
3. 호캉스에 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
위호텔은 조용한 곳에 위치해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헬스 호텔이다. 객실 타입은 슈페리어, 디럭스, 스위트룸 총 3가지 타입을 제공하고 있다.
디럭스룸은 3층과 5층에 하나씩, 단 2개밖에 없는 객실로 코너 2면이 통유리로 환상적인 객실전망을 자랑한다. 마라도와 가파도, 송악산과 산방산, 서귀포의 주요 관광지를 모두 객실에서 감상할 수 있는 럭셔리 서귀포 호캉스 호텔이다.
어메니티는 포르투갈의 고품격 홈프래그런스 브랜드인 카스텔벨의 제품으로 준비된다.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와 로션, 비누가 제공되며 일회용 칫솔과 치약도 구비되어 있다.
조식은 매일 7:00 ~ 10:00 사이에 2층의 레스토랑 다채에서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선한 제주의 해산물과 유기농 식재료를 이용한 자연주의 요리로 건강한 아침을 맞이보자!
위호텔은 의료관광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융합한 헬스리조트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힐링 포레스트, 명상테라피, 수(水)치료, 메디컬 스파 등을 통해 진정한 휴식을 느껴보자.
여름 호캉스의 꽃인 수영장도 실내·외에 운영되고 있으며, 자쿠지와 핀란드식 사우나도 있어 여독을 풀고 힐링을 느낄 수 있다.
위호텔은 조용한 산 속에 위치해 프라이빗한 휴식이 가능한 웰니스 호텔이다. 호캉스의 취지답게 호텔에서 푹 쉬고 놀 수 있도록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깊은 휴식을 원하는 분들에게 딱이다. 제주 비오는날 가기 좋은 본태박물관까지는 13분, 추사관은 24분으로 관광을 즐기기에도 부담없는 위치에 자리해 여름 휴가지로도 최고!
사진 출처 - 본태박물관 공식 페이스북, 제주도청 홈페이지, 비짓제주, 네이버 업체등록사진, 아고다, 호텔 서귀피안 홈페이지, 골드원호텔&스위트 홈페이지, 위호텔제주 홈페이지,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네이버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