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y 05. 2021

1박 2일로 떠나는 가족 나들이 코스 & 강원도 리조트

강원도숙소추천,주말가볼만한곳,양양리조트,평창숙소추천, 고성리조트


5월엔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산과 바다, 숲이 함께하는 강원도로 떠나보자.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부담스럽다면 각종 어트랙션을 한 자리에 갖춘 강원도 리조트는 어떨까? 오늘은 강원도 여행지와 리조트를 모아왔다.






양양



남대천 연어 생태공원

양양 로컬 여행지

양양 로컬인에게 사랑받는 남대천 연어 생태공원은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포토존이다. 어디를 배경으로 하든 근사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평지로 구성돼 아이들도 부담 없다.


양양 사진 찍기 좋은 곳

공원 안에는 658m 데크 로드를 중심으로 갈대와 물억새, 달뿌리 군락이 자리했다. 3개의 전망대에 다다르면, 억새밭 전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근처에 낙산 해변 등 관광지가 많으니, 한 번에 둘러보자.





쏠비치 양양

쏠비치 양양
객실 내부

쏠비치 강원도 리조트 이름에는 태양의 해변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항구 도시 말라가를 모티브로 설계됐다. 적색 지붕과 하얀색 외벽, 넓은 창가, 테라스가 인상적이다.


객실 내부

객실은 리조트와 호텔, 노블리안, 레지던스(구 빨라시오) 타입으로 나뉜다. 가족이라면 주방을 갖춘 리조트형 객실을 추천한다. 스위트 기준 침실과 욕실 각 2개와 거실로 구성됐다. 창밖에는 동해가 한눈에 들어온다.


펫캉스

펫캉스를 즐길 강원도 리조트 찾는다면, 쏠비치가 딱이다. 펫 동반 가능 객실을 갖췄다. 어메니티로는 전용 방석과 식기, 타월, 가운, 배변판, 접착테이프, 탈취제, 배변시트가 제공된다. 깜짝 선물로 웰컴 키트도 챙겨준다.


선셋 시네마

스페인 해변가를 떠올리게 하는 프라이빗 비치와 비치 사이드 영화관 선셋 시네마는 쏠비치의 놓칠 수 없는 호캉스 포인트이다. 요즘 같을 때, 주변 눈치 볼 필요 없이 가족끼리 오붓한 추억을 쌓아보자.


오션 플레이

이와 함께, 부대시설로는 워터파크 오션 플레이와 노래방, 전자 오락실, 당구장, 탁구장 등을 갖췄어요. 비즈니스 센터와 마트 굿앤굿스, 기념품숍, 코인 세탁실도 빠짐없이 마련해 놨다.



쏠비치 양양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평창



허브나라농원

평창 가볼 만한 곳

아이와 함께 평창 가족 나들이할 장소를 찾는다면, 허브나라농원이 안성맞춤이다. 갖가지 테마로 꾸며진 정원과 카페, 레스토랑으로 구성됐다. 곳곳이 포토존이라서, 산책과 함께 인생샷 찍기 좋다.


주말 가족 나들이

더불어 천연 비누와 향초, 화분, 압화 공예품, 향수, 석고 방향제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개인 체험은 별도 예약 없이 바로 진행 가능하다. 우리 가족만의 기념품 만들어보자.





휘닉스 평창

휘닉스 평창
객실 내부

휘닉스는 강원도 리조트 가운데 가장 독특한 곳에 자리 잡고 있다. 무려 해발 700m 고원 지대에 위치했다. 미세먼지 걱정 없이 청정한 공기를 즐겨보자. 동서양 이미지를 절묘하게 조화시킨 건축물도 주변과 잘 어울린다.


객실 내부

리조트는 크게 콘도 3개 동과 호텔 1개 동, 빌라 4개 동, 유스호텔 1개 동으로 나뉜다. 유럽식 콘도의 장점과 한국인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로 누가 묵어도 내 집 같은 편안함을 경험할 수 있다.


침실

초고층 콘도 블루동 스카이 로열은 가족 여행자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반려견 동반 투숙도 가능하다. 침실과 욕실 2개, 거실, 스페셜 플레이스로 구성됐다. 미니바 무료 이용을 포함해 고급 기프트 어메니티, 웰컴 드링크 등이 제공된다.


블루케니언

워터파크 블루캐니언은 지중해풍으로 꾸며져, 규모부터 압도적이다. 지하 700m에서 용출되는 1등급 천연 광천수는 여느 온천수 못지않다. 피부가 약한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건강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캠핑 BBQ  시설

휘닉스 부대시설이 여기서 끝이 아니다. 관광 곤돌라부터 루지랜드, 웰니스 숲길, 짚라인, 키즈 플레이라운지, 캠핑 BBQ 시설 등을 다채롭게 갖췄다. 리조트 편의점에서는 활어회까지 구매할 수 있다.



휘닉스 평창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고성



건봉사

고성 여행지

건봉사는 전국 4대 사찰 중 하나이다. 최북단에 위치해, 한때는 일반인 출입이 통제됐던 곳이다. 그만큼 깨끗한 자연경관이 유지되고 있어 나들이하기 좋다.


강원도 사찰

주차도 무료이며 입장료도 받지 않아, 주말 언제든 부담 없이 찾기 좋다. 종교를 떠나, 역사의 교육 장소로도 추천하는 곳이니 아이와 함께 찾아보자.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켄싱턴 리조트 포토존

동해 대표 강원도 리조트 켄싱턴 설악비치는 좌우로 긴 외관이 인상적이다. 지나온 세월이 믿기지 않을 만큼 깔끔하다. 런던이 떠오르는 빨간 이층 버스가 입구를 지키고 있다. 해변과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만들어준다.


객실 내부

리조트 객실은 크게 아홉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전망은 동해의 일출을 누워서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와 거대한 설악산의 울산바위가 늠름하게 자리한 마운틴뷰로 구분된다. 취향 따라 고르면 된다.


객실 내부
객실 내부

아이와 함께라면, 디럭스 키즈 마이카와 스튜디오 키즈 코코몽 객실을 추천한다. 자동차 모양 침대와 볼풀장, 장난감, 키즈 어메니티 등을 갖췄다. 젖병 소독기와 유모차, 가습기도 빌릴 수 있다.


코코몽 키즈월드

켄싱턴 부대시설로 코코몽 키즈월드와 해수 사우나, 코인 세탁실, 편의점, 프라이빗 해변을 갖췄다. 키즈월드에는 트램펄린과 블록놀이 등 다양한 어트렉션을 즐길 수 있다. 주말에는 마법 학교도 열린다.


해수 사우나

1층 해수 사우나는 부모님 모시고 왔다면, 꼭 방문해봐야 한다. 투숙객 할인 혜택도 있다. 탁 트인 파노라마 오션뷰가 특히 근사하다. 이외에도 리조트에는 VR 게임기 대여 등 가족 체험 액티비티를 다채롭게 준비해놨다.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다른 여행지의 숙소 보러 가기




Photograph by

@양양 관광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쏠비치 양양 공식 홈페이지 @허브나라농원 공식 홈페이지 @휘닉스 평창 공식 홈페이지 @아고다 @고성 관광 공식 홈페이지 @켄싱턴 설악비치 공식 홈페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와 함께 럭셔리 호캉스,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