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Aug 28. 2021

착한 가성비!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 근처 맛집 추천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정동진 호텔, 강릉 카페, 강릉 맛집, 정동진호텔


강원도 강릉 하면 떠오르는 숙소가 많은데, 이 중 압도적인 외관으로 해외에서도 관심이 높은 곳이 바로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 리조트다. 특급 서비스에, 반전 가성비도 야무지게 갖춰 가을맞이 호캉스를 준비하고 있다면 만족스러운 휴가를 보낼 수 있을 테니 주목해보록 하자.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TMI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정동진 썬크루즈 호텔

크루즈 형태의 외관은 국내·외 SNS에 여러 번 소개됐을 정도로 유명하다. 언제라도 바다를 향해, 항해를 시작할 것처럼 느껴진다. 아울러 객실은 간접 조명과 파스텔톤으로 꾸며놔,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콘도 발코니 더블


가성비와 일출 오션뷰를 모두 잡아, 커플에게 인기가 높은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대표 객실이다. 더블 베드와 55인치 TV,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갖췄다. 발코니 밖으로 나가면, 동해와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콘도 디럭스 트윈


가족 여행자라면 여유로운 공간이 인상적인 디럭스 트윈 룸을 추천하고 싶다. 더블 베드 2개를 구비해, 최대 4인까지 투숙 가능하다. 콘도형인 만큼 취사 가능한 주방을 갖췄다. 룸콕 호캉스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어메니티


객실 타입에 따라 욕실 어메니티가 다르다. 콘도형은 샴푸와 바디워시, 수건, 헤어드라이어 정도만 구비돼 있다. 칫솔과 치약은 호텔형에만 제공된다. 챙겨오는 걸 깜박하셨다면, 숙소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조식 레스토랑


아침 식사는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8층 레스토랑에서 오전 7시부터 10시 30분까지 뷔페로 제공된다. 강원도 토속 음식과 양식을 두루 갖췄다. 워낙 조식 맛집으로 유명하고, 투숙객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사우나  수영장
헬스장


썬크루즈의 로비와 프런트 데스크는 2층, 비치크루즈는 1층에 자리했다. 부대 시설도 두 곳에 나눠 배치해 놨다. 인피니티 풀과 실내 수영장, 사우나, 전망대, 베이커리, 마트, 노래방, 헬스장, 키즈룸 등이 있다.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모든 객실 타입
모든 객실 타입


전체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객실은 호텔형과 콘도형, 특급형, 풀빌라 등으로 나뉜다. 복층 또는 스파 욕조를 구비한 객실도 마련돼 있다. 가격은 방문 시기에 따라 차이가 크다. 올스테이 하면 10만 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콘도형 객실


숙박비가 합리적인 콘도형 객실은 가성비 뿐만 아니라, 주방도 갖췄다. 싱크대와 전자레인지, 인덕션, 냉장고, 취사 도구 등을 고루 구비했다. 아울러 룸 서비스로 피자와 치킨, 생맥주를 주문할 수 있다.


체크인 & 이동 팁

로비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오전 11시까지다. 밤 10시 이후 입실 시 사전 문의는 필수다.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에 따라, 전 객실 인원 추가는 어렵다. 1인 투숙도 안 된다.


썬크루즈 호텔



넓고 여유로운 투숙객 무료 주차장을 마련해 놨다. 뚜벅이 여행자라면, 정동진역과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사이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이용해 보도록 하자. 투숙 하루 전에 호텔(033-610-7000)로 신청하면 된다.



호캉스 포인트

부대시설
부대시설

굳이 밖에 나가고 싶지 않다면,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다이닝 시설을 이용해보도록 하자. 8층 레스토랑에서는 중·석식에 한식과 양식 단품 메뉴를 서비스 중이다. 직영 횟집 어국에서는 모듬회와 대게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나의 하루

나의하루
나의하루




나의하루는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기준 차로 2분 거리에 자리했다. 하루라떼와 하루아포가토 등 시그니처 메뉴가 많다. 미리 피크닉 세트를 예약하면, 감성 넘치는 소품과 함께 바닷가 소풍도 할 수 있다.



정동진 고기랑조개랑


정동진 고기랑조개랑

바닷가라고 회만 먹으라는 법은 없지 않는가! 삼겹살과 목살, 가리비, 키조개, 전복, 대게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식당이다. 워낙 인기가 많아, 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다. 되도록 네이버 예약 후 방문하는 걸 편이 좋다.




강릉 다른 숙소 보러가기



Photograph by

@정동진 썬크루즈호텔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네이버 업체 정보(고기랑조개랑, 나의하루)



매거진의 이전글 21년 7월 오픈 신상호텔! 힐튼 가든 인 강남 호캉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