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인실이 있는 안동 숙소 & 게스트하우스 BEST 3

안동 숙소,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 게하, 안동 게스트하우스, 혼자여행

by 마이트립로그

고즈넉한 분위기가 일품인 안동은 조용하게 쉬어가기 좋아 1박 2일, 또는 근교 도시와 함께 2박 3일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물론 혼자 다녀오기도 크게 부담 없다! 오늘은 그런 의미에서 싱글룸이 있는 안동 게스트하우스 숙소 3곳과 가볼 만한 곳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다.

19-10.jpg?w=740&ssl=1 안동 숙소


안동 가볼만한곳



월영교

월영교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인도교인 안동 월영교는 낮에는 수려한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가을철 단풍 명소로, 저녁에는 야경과 함께 화려한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어 낮과 밤 모두 인기 있는 안동의 명소이다.









맘모스 베이커리

20210923_201535.jpg?w740amp;ssl1
20210923_201344.jpg?w740amp;ssl1
맘모스 베이커리

맘모스 베이커리는 안동의 유명한 빵집이다.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나오고 이미 방송에 여러 번 소개됐다. 특히 하얗고 쫄깃한 빵 안에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있는 크림치즈빵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한다. 그 외에도 유자 파운드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1인실이 있는 안동 숙소



안동풍경호스텔 앤 라이브러리

9.jpeg?w740amp;ssl1
1-14.jpg?w740amp;ssl1
풍경 호스텔 앤 라이브러리

풍경 호스텔 앤 라이브러리는 북카페와 호스텔이 함께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1인실부터 패밀리 룸, 도미토리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은 깨끗한 욕실도 갖춰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게다가 무료로 조식까지 제공되며, 안동역과 시내버스터미널에서 걸어서 10분~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니 접근성도 뛰어난 편이다.

싱글룸

안동 숙소 풍경 게스트라하우스에는 싱글룸이 운영되어 안동을 찾는 혼행족들에게 인기가 높다! 객실에는 에어컨, 책상, 퀸 사이즈 베드와 호텔식의 흰색 침구, 쿠션이 갖춰져 있으며, 머무는 동안 읽을 수 있는 책도 준비되어 있다.



어메니티

개별 욕실이 준비돼 편히 이용하기 좋은데, 어메니티도 수건,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폼클렌징, 면봉, 화장솜, 드라이기 등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심지어 치약, 칫솔, 샤워타월, 샤워캡, 반짇고리까지 모두 제공된다.


조식

아침 식사는 매일 아침 8시~ 9시 사이에 토스트, 모닝빵, 우유, 주스, 시리얼, 과일, 고구마, 계란, 딸기잼, 버터, 홍차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객실 안에서 더 푸짐하고 프라이빗하게 맛보고 싶다면 1인 8천 원에 제공되는 룸 서비스 조식을 이용해 보자.




북카페 통 659

1층에는 로비와 북카페 통 659가 운영되고 있다. 북카페에는 다양한 장르의 도서가 준비되어 있는데, 투숙객들은 카페에서 책을 읽어도 되고, 객실에 가져가서 읽고 제자리에 반납만 해주면 된다. 또한 북카페 통 659에서는 음료 및 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투숙객들에게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6.jpeg?w740amp;ssl1
7.jpeg?w740amp;ssl1
휴식 공간 루프탑

각 층에는 휴식 공간이 있고, 옥상에는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루프탑이 준비되어 있어 여유롭게 북캉스 보내기에 제격인 곳이다.


공용 세탁기

그뿐만이 아니에요! 공용 세탁기와 세제가 준비되어 있다.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급한 빨래가 있다면 주저 말고 이용해 보자.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후 12시까지 마무리된다.







안동풍경호스텔 앤 라이브러리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안동 광석동 게스트하우스


15-10.jpg?resize740%2C494amp;ssl1
14.jpg
안동 광석동 게스트하우스

안동 찜닭 거리 끝자락에 위치한 광석동 게스트하우스는 SNS나 블로그를 통한 별도의 광고 없이도 쾌적한 시설과 친절한 서비스로 입소문을 탄 진국! 안성 숙소라고 한다. 레지던스 타입의 편리한 객실도 이곳만의 매력 포인트인데, 월영교와 안동역은 차로 10분 거리예요. 맘모스 베이커리는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싱글 A

광석동 게스트하우스는 레지던스 타입의 객실을 보유해 1박 2일은 물론 장기 여행에도 손색없는데, 싱글룸에도 싱글 침대, ipTV, 전자레인지, 드럼세탁기, 냉장고 등이 준비된다.


어메니티

욕실에는 개별 샤워실이 준비되어 있고, 어메니티로는 일회용 샴푸, 칫솔, 치약, 수건, 드라이기가 제공된다. 머리가 길거나 숱이 많은 분은 샴푸가 부족할 수도 있으니 개별적으로 챙겨 오시는 편이 좋을 거 같다.


웰컴 스낵

조식은 제공되지 않지만 간단한 스낵이 제공된다. 물과 두유, 빵이 객실에 준비돼 있다! 게스트하우스가 시장과 가까이에 있으니 안동 맛집에서 끼니 해결하는 방법도 있다.


14-13.jpg?resize740%2C494amp;ssl1
로비 / 부대시설

부대시설로는 공용으로 이용 가능한 주방과 투숙객을 위한 24시간 주차장이 운영되고 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된다.



안동 광석동 게스트하우스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치암고택

20210923_134909.jpg?w740amp;ssl1
17-10.jpg?w740amp;ssl1
치암고택


치암고택 대문채

치암고택은 비교적 안동 중심가에 위치한 한옥 게스트하우스로 대문채를 포함해, 사랑채, 안채, 별당채 등 총 1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가을 힐링을 즐기기에 제격인 곳이다. 조식이 제공되지 않아 아쉬움이 남지만 주변에 맛집이 은근 많아 이 부분이 채워진다는 후기들이 많다.

대문채

대문채 객실은 크지는 않지만 객실에서 바라보는 평화로운 마당 전망이 매력적인 객실이다. 올스테이 하면 하루 5만 원대에 예약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안동 숙소 중 하나로 대문채 방 내부에는 TV, 에어컨, 세면용품, 푹신한 요와 이불이 준비되어 있다. 웬만한 편의 시설은 모두 갖추고 있으며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된다.

공용 화장실

단, 대문채는 공용 화장실과 샤워실을 사용해야 한다. 공용이지만 대문채 투숙객만 전용으로 이용 가능한 시설로 크게 붐비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샴푸와 헤어컨디셔너, 바디워시, 수건이 준비되며 치약, 칫솔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마루

치암고택에는 특별한 부대시설이 없고, 필요도 없다! 대신 안동의 가을 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넓은 마당과 마루, 뒤뜰에는 연못까지 있어 그저 머물기만 해도 힐링이 될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줄 거다.




치암고택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다른 여행지의 숙소 보러가기






Photograph by

@안동시 블로그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안동 풍경 호스텔 홈페이지 @광석동 쉐어하우스 홈페이지 @아고다 @호텔스닷컴 @트립닷컴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홍반장 만나러!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와 포항 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