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호텔, 크리스마스 파티, 연말 파티, 호캉스, 서울 호텔 추천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던 성탄절이 약 한 달 남았다. 벌써 웬만한 호텔은 모두 예약이 끝났는데 혹시 깜박했다면, 걱정은 접어두자! 아직은, 늦지 않은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호텔 준비해 왔으니 지금부터 주목~!
크리스마스 호캉스 TIPS
여름 호캉스의 백미가 망고 빙수였다면,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다. 통나무 형태의 ‘부쉬 드 노엘’을 시작으로 트리와 이글루, 진저 브레드 하우스 등 호텔마다 개성 가득한 케이크를 준비해 놨다.
계절 과일을 사용한 딸기 케이크도 인기!! 가격은 주로 4만 원대 후반부터 시작하며 호텔 델리 또는 베이커리 카페에서 구매 가능하다.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하는 경우가 대다수로 물론, 사전 예약은 필수다.
요즘 호텔에서는 케이크와 마찬가지로 딸기를 활용한 애프터눈티 세트를 앞다투어 내놓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인 ‘지미추’와 콜라보한 이색 애프터눈티도 연말까지 만날 수 있으니, 호캉스 전에 먼저 확인해 보자.
크리스마스 호텔 추천
대대적인 리모델링으로 외관부터 로비 및 레스토랑, 전 객실까지 새롭게 태어났다. 객실 디자인은 전통 공예품에서 영감을 받았다. 디럭스 룸을 보면, 붉은 색감과 밝은 우드, 브론즈 소재가 주는 현대적 무드가 조화를 이룬다.
로맨틱한 하룻밤을 꿈꾸는 연인에게 인기 높은 크리스마스 호텔 대표 객실로 킹 사이즈 베드와 55인치 UHD TV, 다인용 소파, 티 테이블,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갖췄다. 각종 OTT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욕실에는 조말론 런던 어메니티가 제공된다.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 일체가 포함돼 있다. 아울러, 무연사 타월과 테리 소재 목욕 가운 등 기본 용품도 최고급으로 구비해 놨다.
조식은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뷔페로 운영된다. 시즌에 따라, 시간은 변경 가능하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을 모두 맛볼 수 있다. 스테이크 등 디너 메뉴까지 서비스 된다.
로비 라운지에는 힐링을 주제로 한 조형물과 함께 4.7m 높이의 크리스털 링 트리를 설치해 놨다. 기념 포토존도 물론이고 아울러, 호텔에는 정통 일식당과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등이 있으니 꼭 이용해 보자
3층 메트로폴리탄 피트니스 클럽에는 투숙객 누구나 이용 가능한 실내 수영장과 체련장, 사우나, GX 룸 등을 갖췄다. 객실에서와 마찬가지로 무역센터와 코엑스 단지가 내려다 보이는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위치
그랜드 하얏트는 크리스마스 호텔 대표 답게, 겨울 일루미네이션이 장관이다. 아이스링크를 중심으로 수천 개의 꼬마 전구가 반짝인다. 2019년 재단장을 마친 객실은 효율적인 가구 배치와 스마트 기술을 결합해 모던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전망 좋기로 유명한 그랜드 하얏트 가운데서도 고층에 자리한 객실로 통창을 통해 도심과 어우러진 남산 또는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객실에는 킹 베드와 소파 베드, 스마트 TV, 전기 포트 등을 갖췄다.
프리미엄 룸 욕실에는 워크인 샤워 부스가 설치돼 있다. 어메니티로는 호불호 없는 발망 제품이 제공되며 이외에도 칫솔과 치약, 면봉, 화장솜, 샤워캡, 헤어 드라이기, 가운, 슬리퍼 등을 비치해 놨다.
조식은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테라스에서 주중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30분 더 문을 연다. 라이브 스테이션을 포함한 뷔페로 제공되며, 전 세계 음식을 모두 맛볼 수 있다.
로비 라운지 ‘갤러리’에서는 애프터눈티, 타파스 뷔페와 함께 라이브 밴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호텔 부대시설로는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필라테스 스튜디오, 아이스링크, 베이커리 & 와인숍 등을 갖췄다.
위치
서울을 대표하는 5성급 호텔로 서울광장 앞에 자리했다. 덕수궁 등 주변에 둘러볼 곳도 많다. 외관만큼, 실내도 감각적이다. 디럭스 룸은 모든 가구와 오브제를 데칼코마니로 배치해, 스타일리시 하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연인들에게 사랑 받는 객실이다. 5성급이지만, 동급 호텔과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올스테이 가능하다. 객실에는 더블 베드와 LCD TV, 냉장고, 무선 전기 주전자 등을 갖췄다.
욕실에는 샤워 부스와 전자동 비데를 설치해 놨다. 디럭스 룸의 경우 욕조는 트윈 객실에만 있다. 어메니티로는 몰튼 브라운 제품이 제공된다. 칫솔과 치약, 면봉, 화장솜, 샤워캡, 빗 등 위생 용품도 꼼꼼히 구비했다.
아침 식사는 서울 3대 뷔페로 손꼽히는 세븐스퀘어 레스토랑에서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메뉴 가짓수만큼 맛도 수준급이라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요리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로비에 자리한 ‘더 라운지’에서는 브런치를 포함해 와인을 무제한 제공하는 어썸 아워를 운영 중이다. 또한, 호텔에는 ‘수요미식회’에 출연한 중식 맛집 ‘도원’을 비롯해 미쉐린 한식당, 베이커리 등이 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호텔 스테이에 어울리는 플라워숍과 기프트숍, 스파가 있다. 특별한 날에 꽃 선물 빠질 수 없지 않겠는가? 이외에도 전망 끝내주는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비즈니스 센터 등을 갖췄다.
위치
Photograph by
@호텔스닷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공식 홈페이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공식 홈페이지 @더 플라자 서울 오토그래프 컬렉션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업체 정보(그랜드 하얏트 서울 갤러리, 더 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