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Jan 13. 2022

공기부터가 힐링! 겨울여행 추천하는 하동 숙소 5곳

하동 숙소, 하동, 하동여행, 하동숙박, 하동리조트, 하동호텔, 하동펜션


임인년 새해를 맞아 맑은 공기를 마시며,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주목!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하동의 호텔과 펜션 골고루 선별하여 하동 숙소 5곳 리스트로 정리해 보았으니 여행 가기 전에 꼭 확인해 보도록 하자!

하동 여행 숙소 추천




하동 숙소 BEST 5



NO. 5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십리벚꽃길, 대나무 숲, 쌍계사, 녹차밭 등 최적의 힐링 명소를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자연을 소재로 디자인된 한국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리조트이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객실은 총 107실을 보유하고 있다. 스튜디오, 디럭스, 프리미어, 로얄 스위트 등의 타입으로 구분되고 있다. 특히 아이 동반 가족여행 객을 위한 키즈룸과 스파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걸로 유명하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그중에서도 켄싱턴 하동의 시그니처 객실인 ‘켄싱턴 디럭스 스파’ 룸은 테라스에 프라이빗 스파를 보유해 아름다운 지리산의 풍경을 바라보며 입욕을 즐길 수 있어 요즘 가장 인기 있는 하동 숙소 중 하나다. 덕분에 감성 충만한 인증샷을 찍을 수 있어 커플 여행 숙소로 특히 인기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부대시설로는 안마의자 존, 기념품 숍, 다도 클래스, 가든 BBQ 등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NO. 4 비바체 리조트   

비바체 리조트
비바체 리조트

하동호와 어우러져 맑은 공기와 푸른 숲들로 덮여 있는 아름다운 하동 숙소 비바체리조트는 수영장,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편의점을 갖췄다.

비바체 리조트

객실은 크게 26평형 5개, 53평형 1개로 구분되며, 침대 타입에 따라 더블, 트윈, 온돌, 2층 침대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비바체 리조트

 객실 내부에 인덕션과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냄비, 후라이팬, 냉장고, 커피포트 등을 취사시설을 갖춰 가족여행과 커플 여행 등 두루 인기가 높다. 단 바비큐 등 연기나 발생하는 요리는 객실 안에서 불가능하다.


비바체 리조트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NO. 3 하동 올리브 펜션   

하동 올리브 펜션
하동 올리브 펜션

하동 필수 방문 코스인 ‘화개 장터’ 인근에 위치한 숙소 올리브 펜션은 전 객실이 친환경 목조로 설계된 독채형 펜션으로 객실은 복층 3개와 단층 2개, 총 5개를 보유하고 있다. 복층은 2인~ 4인까지 머물 수 있으며, 단층은 2인까지 가능해 투숙 인원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객실 내부에는 TV, 에어컨, 침대, 소파, 냉장고, 전기밥솥, 커피포트 등 일체가 준비돼 있어 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하동 올리브 펜션

그뿐만이 아니라 개별 테라스에는 바비큐 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날씨 걱정 없이 고기를 먹으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그밖에도 펜션 내에 카페와 배드민턴장도 갖춰져 있다.


하동 올리브 펜션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NO. 2 알프스동화펜션  

알프스동화펜션
알프스동화펜션

이름처럼 동화 책에 나올 법한 곳인 하동 숙소 알프스동화펜션은 화개장터와 쌍계사 사이에 위치해 있다. 바로 앞에는 지리산 계곡이 있고, 매암제다원도 차로 20분이면 갈 수 있으니 관광하기에도 적당한 위치에 있어서 첫 방문이라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알프스동화펜션

객실은 복층형으로 설계된 독채 객실로 총 5개 보유하고 있다. 2인~ 4인까지 머물 수 있는 커플 객실부터, 가족 여행객을 위해 4인에서 7인까지 머물 수 있는 대형 객실까지 갖춰져 있다.

알프스동화펜션

부대시설로는 여름철 운영 가능한 야외 수영장과 개별 테라스, 바비큐 등이 있다.



알프스동화펜션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NO. 1 섬진강플로렌스 펜션  

섬진강플로렌스 펜션
섬진강플로렌스 펜션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하동 숙소 섬진강플로렌스는 앤티크 한 유럽풍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펜션으로 고즈넉한 주변 풍경과 어우러져 마치 유럽 소도시에 온 듯한 분위기를 풍긴다.

섬진강플로렌스 펜션

객실은 쉐비화이트, 프렌치그레이, 파우더핑크, 슈가블루 총 4개의 독채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소규모로 운영돼 관리도 더 잘 되어 있고,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 객실에는 개별 바비큐 테라스와 스파 욕조까지 준비되어 있다.

섬진강플로렌스 펜션

특히 모든 투숙객에게 매일 아침 직접 만든 브런치 박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카페 또는 객실에서 이용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카페와 정원 등이 있다.





위치


하동 다른 숙소 보러 가기



Photograph by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홈페이지 @비바체리조트 홈페이지 @트립닷컴 @올리브펜션 홈페이지 @섬진강플로렌스펜션 홈페이지 &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매거진의 이전글 200% 만족하는 그랜드 하얏트 인천 겨울 호캉스 꿀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