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Feb 06. 2022

혼자 여행에 추천하는 제주 게스트하우스 5곳

제주 게스트하우스, 제주게하, 혼자여행, 제주도, 제주여행, 제주도숙소


연인,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은 물론 행복하지만, 때로는 누구나 혼자가 되고 싶을 때가 있다. 나 홀로 조용히 휴식을 취하며 힐링하기 좋은 제주 게스트하우스 준비해 왔으니 궁금하면 일단 확인해 보도록 하자.

혼자가도 즐거운 제주 게스트하우스 추천





제주 게스트하우스 BEST 5



NO. 5 제주 HY 초이호스텔  

HY초이호스텔
HY초이호스텔

서귀포 중심에 자리한 호스텔이다. 올레시장과 천지연 폭포, 서귀포항, 이중섭 거리 등 주요 관광지 모두 걸어서 10분이면 충분하다. 공항버스 정류장도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했다. 뚜벅이 여행자에게 안성맞춤인 숙소가 아닐까? 물론, 숙소에는 무료 주차장도 완비해 놨다. 라운지 공간도 근사하니 방문해 보자.

HY초이호스텔

객실은 침대 타입에 따라 싱글, 더블, 트윈, 트리플, 온돌 등으로 나뉜다. 이외 가족 여행자를 위한 패밀리룸과 디럭스 패밀리도 있다. 싱글룸 기준으로 살펴보면, 객실 안에는 TV와 에어컨, 냉장고 등을 구비했다. 공용 주방에서는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기 등을 이용해 취사 가능하다.


제주 HY 초이호스텔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NO. 4 제주 그리고 세화 1호점   

제주 그리고 세화 1호점
제주 그리고 세화 1호점


가장 제주다운 제주를 만날 수 있는 숙소다. 구좌읍 조용한 마을에 위치했다. 도보 거리에는 해녀 박물관과 세화해변이 자리해 산책하기 좋다. 마트와 편의점, 약국 등도 걸어서 5분 정도 걸린다. 한달 살기처럼 장기 투숙을 계획 중이라면 고민할 필요 없지 않을까?

제주 그리고 세화 1호점
제주 그리고 세화 1호점

남녀 객실이 분리돼 있으며, 1인실과 2인실 중 선택 가능하다. 1인실 기준 침실에는 더블 베드와 협탁, 스탠드, 옷걸이 등을 구비했다. 욕실은 공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폼클린징, 손 세정제 등 기본적인 세안 용품을 비치해 놨다. 가정식으로 구성된 조식도 무료로 제공된다.


제주 그리고 세화 1호점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NO. 3 예하 게스트하우스  

예하 게스트하우스
예하 게스트하우스


여행 첫날과 마지막 날에 묵기 좋은 공항 근처 호스텔이다. 택시 타면 10분, 요금은 5천 원 정도 나와요. 시내버스로도 접근 가능하다. 버스 타도 15분이면 충분하다. 객실은 더블과 트윈, 패밀리룸으로 나뉜다. 도미토리는 4인실과 6인실로 구성됐으며, 남녀 구분해 놨다.

예하 게스트하우스
예하 게스트하우스

전 객실에 별도 욕실이 포함돼 있다. 샴푸와 린스, 비누, 치약, 수건, 헤어드라이기를 구비해 놨다. 아울러, 도미토리 침실에는 이층 침대와 냉장고, 사물함 등을 설치했다. 무선 인터넷도 이용 가능하다. 공용 식당에 식빵과 달걀, 치즈, 잼, 커피, 주스, 차 등이 무료로 제공되니 셀프 조식으로 챙기면 된다.


예하 게스트하우스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NO. 2 베드라디오 동문 - 호스텔  

베드라디오 동문
베드라디오 동문


공항 근처에 자리한 또 다른 숙소로 걸어서 5분이면 동문시장과 제주항 등 주요 명소에 다다를 수 있다. 공항과는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객실은 트윈룸과 패밀리룸, 테라스룸, 4인 및 6인 도미토리로 구성됐다.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꾸며진 객실과 라운지에서는 한라산과 함께하는 구도심을 조망할 수 있다.

베드라디오 동문


베드라디오 동문

숙소 1층에는 감각적인 분위기의 펍 ‘멜맥집’이 자리했다.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맥주부터 갖가지 튀김을 판매 중이다. 1인 손님을 위한 ‘혼바다 세트’가 특히 인기다. 아울러, 숙소에는 락커와 캐리어 보관 공간, 세탁 및 건조 시설, 자전거 거치대 등을 갖췄다. 주차도 가능하며, 스케이트 보드도 대여할 수 있다.






베드라디오 동문 - 호스텔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NO. 1 미도호스텔  

미도호스텔
미도호스텔


1970년대부터 서귀포를 찾은 여행자를 맞아온 ‘미도장’이 호스텔로 다시 태어났다. 제주도 특유의 정취가 느껴진다. 객실은 더블과 트윈, 벙커 트윈, 트리플 등으로 나뉜다. 일부 룸에는 테라스를 갖췄다. 도미토리는 수용 인원에 따라 4인실, 6인실, 12인실로 구분된다. 남녀 구분돼 있다.

미도호스텔
미도호스텔

모던한 인테리어로 꾸며진 침실에는 호텔식 침구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개별 커튼과 콘센트, USB 충전 포트를 갖췄다. 특히 여성 도미토리에는 2중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외부인 출입이 절대 불가능하다. 아울러, 호스텔의 카페 & 바 ‘로컬 라운지’에서는 무료 조식을 즐길 수 있다.




미도호스텔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다른 여행지의 숙소 보러 가기



Photograph by 

@호텔스닷컴 @아고다 @네이버 업체 정보(HY초이호스텔, 제주 그리고 세화 1호점)

매거진의 이전글 마지막 동백보러! 가성비 좋은 제주공항 근처 숙소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