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Oct 17. 2017

숨겨진 가을 여행지, 보령 가볼만한 곳 총정리

국내여행, 가을여행, 보령여행, 대천여행, 바다여행, 단풍여행

대천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진 보령. 아마 보령에 방문하신 분이라면 백이면 백 해수욕장을 찾아오신 분들일 테다. 그러나 보령엔 해수욕장 말고도 생각보다 숨겨진 명소들이 많다. 산이면 산, 바다면 바다, 경치면 경치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보령! 이번에는 특히 가을에 멋진 보령 명소들을 엄선해 보았다.


1. 무창포 해수욕장

많은 사람들이 대천 해수욕장을 찾지만, 사실 경치로는 무창포 해수욕장을 따라올 자가 없다.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신비의 바닷길'이 펼쳐지는 곳이다. 특히 석양이 으뜸인 곳으로, 전국 사진작가들의 주요 사진 스팟일 만큼 경치가 아름답다.


2. 성주산

brcn.go.kr
korean.visit.or.kr

사계절 모두 아름답기로 유명한 성주산. 그중 가을에는 양옆을 에워싸는 단풍이 절경을 이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자연 휴양림도 있고 등산로도 오르기 쉽게 되어 있어 가족 산행지로 강력히 추천한다.  


3. 대천항

dcharbor.com
dcharbor.com

바다의 낭만과 수산시장의 활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대천항. 충남 서해안 수산물들의 집결지다. 활기찬 대천항을 구경하다가, 숙소에 돌아가기 전 저렴한 회를 구입하면 된다. 가을에는 대천항에서 푸짐한 전어회를 2만 원 대의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사실!  


4. 개화예술공원

brcn.go.kr
korean.visit.or.kr

다양한 주제의 미술 전시와 세계 최대 규모의 조각 예술 공원 및 실내 허브랜드가 총집합되어 있는 개화예술공원. 잘 꾸며진 산책로와 연못도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가족여행과 데이트 코스로 손색없는 곳. 개화예술공원에 위치한 '리리스 카페'는 플라워 카페로, 여심을 저격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니, 꼭 들러보기를 추천한다.


5. 남포방조제

nampo.pe.kr
sanghwawon.com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을 잇는 남포방조제.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 듯한 시원한 경치에 서해안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받고 있다. 남포방조제를 달리다 만나는 섬 죽도에서 한국식 정원 '상화원'도 구경하면 좋다. 서해안의 바다 경치와 정원이 만나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6. 삽시도

brcn.go.kr
brcn.go.kr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삽시도 섬도 들러보자. 충청남도에서는 세 번째로 큰 섬으로, 때 묻지 않은 자연과 맑은 물의 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깨끗한 자연 덕분에 어자원도 풍부해 낚시 명소로도 유명하다. 대천항에서 하루당 3회씩 배가 운영되고 있고,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보령 추천 숙소 1 - 호텔 머드린

mudrin.com

최근에 지어져 깨끗하며 모던한 호텔. 탁 트인 통유리창으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호텔 머드린 최저가 예약 ]


보령 추천 숙소 2 - 보령 썬셋파크 펜션

hotels.com

무창포 해수욕장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하는 펜션. 비교적 넓은 객실에서 편한 하루를 보낼 있다.


[ 보령 썬셋파크 펜션 최저가 예약 ]


지금까지 보령의 숨겨진 명소들을 소개해보았다. 보령은 서울에서 차로 2시간밖에 안 걸리는 만큼 1박 2일 여행, 혹은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손색없다. 개인적으로 가을엔 시끌벅적한 여행보다 이렇게 숨겨진 명소들을 찾아 여유로운 여행을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마음까지 꽉 찬 보령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


요즘 대세인 인천 가볼만한 곳 총정리 [ 더보기 ]

가을여행에 딱인 강화도 가볼만한 곳 총정리 [ 더보기 ]


글 제공 : 객원작가 김 정(bdn01077@gmail.com)


더 많은 보령 호텔 펜션 예약은?

매거진의 이전글 요즘 대세 여행지 인천 가볼만한 곳 총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