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삿포로여행일정 추천 8, 삿포로 필수코스와 근교 여행

#시로이코이비토파크 #청의호수 #탁신관 #삿포로여행

by 마이트립로그

겨울 여행의 대명사 삿포로, 일본에서도 비교적 비행시간이 길기에 간 김에 더 알차게 즐기고 싶은 마음이 들기 마련이다. 오늘은 삿포로 시내부터 근교 여행에서 꼭 들려야 하는 스팟까지 총 8곳을 소개한다. 삿포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지금부터 삿포로여행일정을 계획해보길 바란다.

삿포로 여행일정 추천




1. 일본 대표 비스킷 브랜드의 테마파크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 © ISHIYA CO., LTD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는 삿포로 기념품으로 유명한 시로이 코이비토 비스킷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테마파크이다. 여름에는 아름다운 장미 정원, 겨울에는 일루미네이션이 펼쳐지며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보는 디저트 체험도 가능하다. 실내 공간이 있어 예기치 못한 우천시 대체 활동으로도 추천한다.




2. 이토록 아름다운 인공호수 '청의 호수'

청의 호수 © Fun japan

청의 호수는 이름처럼 샛파란 색을 자랑하는 삿포로의 대표 관광지이다. 산에서 흘러내리는 진흙으로 생기는 피해를 막기 위해 제방에 물이 고이며 생긴 인공호수지만 강물 속 미네랄 등의 성분으로 인해 아름다운 호수가 되었다.

북해도 비에이 후라노 일일 버스투어 홋카이도 1호선 더 알아보기




3. 삿포로 대표 도심공원 '오도리 공원'

오도리 공원 ©Visit Sapporo

오도리 공원은 삿포로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TV타워 앞에 위치한 공원으로, 삿포로 중심지 동서로 1.5km 뻗어있다. 삿포로의 센트럴 파크라고도 불리며 사시사철 많은 행사가 열려 도심 속 오아시스 역할을 한다.




4. 비에이 토박이 사진작가가 담은 비에이 풍경 '탁신관'

탁신관 ©Biei Tourism Association

탁신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에이 출신의 사진작가 마에다 신조가 설립한 사진 갤러리다. 평생에 걸쳐 찍은 비에이 풍경을 위주로 전시하고 있으며, 뒷편의 자작나무 산책로도 아름다워 많은 삿포로 여행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비에이 & 후라노 일일 투어 (패치워크 로드, 비에이역, 청의 호수, 흰수염폭포, 탁신관, 크리스마스 나무) 더 알아보기




5. 홋카이도 지방의 역사와 전통 '홋카이도 신궁'

홋카이도 신궁 © Japan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삿포로를 찾는다면 고즈넉한 자연과 역사적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는 홋카이도 신궁 방문을 추천한다. 울창한 삼나무 숲길을 따라 걸으면 도심과는 다른 차분한 공기가 여행의 피로를 풀어준다. 신궁 본전에서는 일본식 전통 건축의 아름다움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고, 사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도 매력적이다.




6. 한겨울에도 얼지 않는 '흰수염폭포'

흰수염폭포 © Biei Tourism Association

비에이 지역의 대표 명소인 흰수염폭포는 하얗게 흩날리듯 떨어지는 물줄기 때문에 ‘흰수염’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이다. 폭포 아래의 푸른 코발트색 강물과 대비되어 만들어내는 풍경은 사진으로 담아도 실물의 감동을 따라가기 어렵다. 특히 겨울철에는 눈과 얼음이 더해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비에이 여행의 필수 코스로 손꼽힌다.

비에이 후라노 버스투어 더 알아보기




7. 삿포로를 한눈에 '모이와야마 전망대'

모이와야마 전망대 © Sapporo Tourist Association

삿포로 야경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모이와야마 전망대가 가장 적합한 장소이다. 해발 531m 정상까지 로프웨이와 케이블카를 이용해 오르면 도시 전체가 반짝이는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특히 일몰 직후의 시간대는 하늘빛과 불빛이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밤이 깊을수록 더욱 선명해지는 야경 덕분에 삿포로 여행의 핵심 코스로 꾸준히 사랑받는 곳이다.




8. 비에이 랜드마크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트리 ©데이오프

비에이를 대표하는 겨울 명소인 크리스마스 트리의 나무는 드넓은 설원 한가운데 홀로 서 있는 풍경으로 유명하다. 군더더기 없는 단순한 실루엣이 눈밭과 어우러져 엽서 속 일러스트 같은 장면을 만들어낸다. 아침 일찍 방문하면 아침 햇살의 방향이 사진 찍기 가장 좋은 각도를 만들어 더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조용하고 평온한 겨울 비에이를 느끼고 싶다면 꼭 들러봐야 할 스폿이다.

삿포로 후라노 비에이 소소버스 투어 더 알아보기




마이트립로그가 추천하는

삿포로 호텔


그란벨 호텔 타누키

그란벨 호텔 타누키 삿포로

그란벨 호텔 타누키는 삿포로 도심에 위치한 3성급 호텔로 삿포로 스트릿에서 가까우며,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대욕장과 노천탕을 갖추고 있어 도심 숙박과 편의시설 모두 챙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싱글베드가 3개 있는 트리플룸을 갖춰 3인 여행 숙소를 찾고 있었다면 그란벨 호텔 타누키를 추천한다.


그란벨 호텔 타누키 삿포로 더 알아보기


삿포로 호텔 바이 그랑벨

삿포로 호텔 바이 그랑벨

25년 3월에 오픈한 신상 호텔 삿포로 호텔 바이 그랑벨은 삿포로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호텔이다. 도보 15분 거리 이내에 오도리 공원과 쇼핑 시설이 있어 여행의 편리함을 보장한다. 객실은 비교적 넓은 편이며 신상 호텔다운 모던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다양한 객실 타입을 갖춰 다인원도 투숙 가능하기에, 가족 여행과 우정 여행, 커플 여행 모두에게 추천한다.


삿포로 호텔 바이 그랑벨 더 알아보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눈구경VS휴양지 1, 2월해외여행지추천 4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