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자유여행, 싱가폴가볼만한곳, 싱가포르자유여행, 싱가포르명소
짠내투어로 인해 여행자들의 관심을 한층 더 불어 일으키는 싱가포르! TV로는 충족되지 못한 매력과 스팟을 발견하고 싶다면 오늘 포스팅에 주목해보자. 싱가포르에서 꼭 가보아야 할 핵심 명소들만 총정리해보았다. 대표 야경스팟부터 유명 거리까지. 여행 노선에 맞게 콕콕 찝어 일정을 완성해보자.
싱가포르의 대표 명소이면서, 도심 속에 자리한 거대 식물원이다. 식물원이라고 하면 낮에 가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곳은 밤에 보아야 더욱 멋있다. 바로 최대 50미터 가까이 되는 슈퍼트리가 멋진 야경을 뿜어내기 때문! 마리나베이샌즈와 함께 꼭 보아야 할 야경 중 하나이다.
위치 : MRT 베이 프런트 역 (Bay Front · CE1 서클 라인) 역에서 약 5 분
싱가포르의 풍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건물.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이다. 배 모양의 독특한 건물 위에는 루프탑 수영장이 자리하고 있어 수영을 즐기며 도심의 전망을 내려다보는 것 또한 장관이다.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해서 베이와 함께 담아내거나 머라이언 동상과 함께 담아내면 아름다운 싱가포르 야경 사진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위치 : MRT마리나베이샌즈역
마리나베이 샌즈의 수영장은 숙박객만 입장 가능하지만, 수영장 이용 말고 전망대만 감상하고 싶다면 샌즈 스카이파크를 이용하면 된다. 호텔의 58층은 수영장, 57층은 전망대로 같은 뷰를 바라볼 수 있다. 무려 지상 200m 높이에 자리하고 있어 도심을 내려다볼 수도 있고, 정원에는 800여 종의 식물이 자라고 있어 식물원의 역할도 해낸다.
위치 : MRT마리나베이샌즈역
입장료 : 성인 1인 23싱가포르 달러
홈페이지 : http://ko.marinabaysands.com/sands-skypark/observation-deck.html
마리나베이 샌즈와 함께 싱가포르의 전경을 책임지는 관람차,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세계 최대 크기의 관람차로도 유명하다. 최고 지점의 높이는 165m. 곤돌라 1대에 최대 28명까지 탑승 가능한 대규모의 관람차다. 낮에도 물로 아름답지만 추천하는 시간대는 일몰과 저녁. 눈부신 싱가포르의 밤 풍경을 내려다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 프롬나드 (Promenade) 역에서 약 6 분
입장료 : 성인 1인 33싱가포르 달러
홈페이지 : http://www.singaporeflyer.com/
싱가포르 안에는 다양한 문화가 섞인 동네가 많다. 차이나타운과 함께 리틀 인디아가 바로 그곳이다. 인도의 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인도식 맛집도 자리하고 있다. 사원을 둘러보며 이색적인 분위기를 만끽하고, 피쉬커리를 맛보며 새로운 싱가포르 여행을 즐겨보자.
위치 : 리틀 인디아역
오사카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다녀온 후라도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꼭 가줘야한다. 일본의 테마파크는 일본 나름대로의 해석한 테마가 많아서 유니크하지만,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영화 자체만의 테마를 가지고 만든 어트랙션과 스트리트 엔터테인먼트가 많아서 영화 덕후들에게 더 반갑다. 특히 마다가스카르나 슈렉성 같은 테마는 오사카에도 없으니 꼭 방문해보자.
위치 : 센토사 익스프레스 워트 프론트역
입장료 : 성인 1인 1일패스 74달러
홈페이지 : http://www.rwsentosa.com/Homepage/Attractions/UniversalStudiosSingapore
한국에서는 전혀 경험할 수 없는 독특한 동물원이다. 바로 밤에만 개장을 하는 나이트 사파리가 그것이다. 100여 종의 동물 약 1000마리가 서식하고 있는데, 아무것도 보이지 않은 깜깜한 밤에 야생 동물을 바로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어 짜릿하면서도 특별한 시간을 선사해준다. 어린아이들과 함께하면 꼭 방문해보길.
위치 : 택시나 버스, 유료 셔틀버스로 이동
입장료 : 성인 1인 42달러
홈페이지 : https://www.wrs.com.sg/en/night-safari/
세계 공항 랭킹 1위는 달랐다. 비행기를 타고 내리는 곳 이상의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출국심사 후 시간이 남더라도 지루할 틈 없이 공항을 누비면서 볼 것도 할 것도 많다. 나비정원, 옥상 수영장, 무료 영화 극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고 면세점의 규모도 상당하기 때문에 기념품을 사지 못했다면 공항에서 구입해보자. 싱가포르의 명물 간식거리, 카야토스트나 락사를 놓쳤다면 공항에서도 맛볼 수 있으니 마지막 끼니는 싱가포르의 맛으로 완벽하게 여행을 채워보자.
홈페이지 : http://www.changiairport.com/
싱가포르 추천 호텔 1
싱가포르에서 조용하고 한적하게 머물 단 하나의 호텔을 고르라면 단연 소피텔일 것이다. 위치, 객실 내의 컨디션, 부대시설, 서비스, 조식까지 어느 것 하나 완벽하지 않은 것이 없는 소피텔 싱가포르.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쾌적하고 청결한 상태는 덤이다.
싱가포르 추천 호텔 2
싱가포르의 복잡한 도심을 피해 2박 정도는 센토사 섬에서 휴양을 지내보는 것이 어떨까. 유니버셜 스튜디오와도 가까워 테마파크에서 놀다 수영장에 풍덩 빠져 드는 것도 좋을 것이다. 호텔 마이클은 센토사 내 이동성이 좋고, 유니버셜 스튜디오와도 가까운 위치여서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