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농 Jan 27. 2023

되는 이유는 단 한 가지

누군가 

변명없는 무덤은 없다고 했던가


법원경매를 이야기할 때,

우리는 무수히 많은 걱정을 받는다.


잔금은 어떻게 하고?

명도는 어떻게 할래?


그리고 임차인 집을 뺏는다는 게

말이라도 되는 소리야?


그런 무서운 일 벌이지 마,

네 돈은 묶이고 말거야


부동산시장이 이렇게 한파인데

괜한 일 벌이는 거 아니야?


나는 법원경매를 두고,

긍정적인 말을 들어본 적이 별로 없다.


그래도 나는 부동산을 사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경매라고 믿었다.



-



추운 겨울


지난해 12월 9일은 유난히 아팠는데,

몸져누우며 드는 생각은


이래 죽으나 저래 죽으나,

하고 싶은 일은 해보고 죽자는 생각이었다.


아이들을 굶길 수 없었다.

맞벌이 월급으로는 부모님 봉양을 생각하면 한숨만 나왔다.


도전 해야지,

후회하고 싶지는 않았다.



-



첫 입찰


지난 22년 12월 12일 첫 입찰을 했다.

600만원 차이로 낙찰했다.


오히려 다행이라 생각했다.


아파트 가격이 몇억짜리라서

마련할 방도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서,

23년 1월 9일 나는 다시 법원으로 향했다.


결과는?


되는 이유는 단 한 가지다.

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



안 되는 이유는? 


100가지다.

안 될만한 이유는 찾으면 찾는대로 이유가 된다.



그러니, 우리는 되는 이유에 집중해야 한다.


왜 안 돼지?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


안 되면 되게 하라. 어떻게든 길이 있더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