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더
스위스 워치 브랜드 튜더는 다수의 올림픽과 챔피언십에서 우승 경력을 가진 사이클링 전설 파비앙 칸첼라라(Fabian Cancellara)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창업 정신인 ‘대담한 도전 정신(Founding Daring Spirit)’을 프로 사이클링 스포츠에 접목한 바 있다. 또한 튜더는 같은 해에 자체 프로 사이클링 팀인 ‘튜더 프로 사이클링 팀(Tudor Pro Cycling Team)’을 창단하며 사이클링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끊임없는 도전 정신과 혁신의 가치를 스포츠 현장에서 직접 증명해 보였다.이처럼 사이클링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는 튜더는 2024년 11월 18일부터 2025년 2월 3일까지 브랜드 최초로 사이클링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팝업을 진행한다.
튜더의 공식 판매점인 HD워치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2층에서 진행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스위스 발레 주의 크랑-몬타나(Crans-Montana)를 배경으로 한 500m 사이클링 체험을 제공한다. 이 체험은 실제 지로 디탈리아(Giro d'Italia) 피니시 지점을 재현했으며, 튜더 프로 사이클링팀이 사용하는 BMC 브랜드의 자전거를 통해 실제 경기 환경과 동일한 조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울러 팝업 매장에서는 튜더 프로 사이클링 팀이 실제로 착용하는 펠라고스 FXD 사이클링 에디션을 비롯해 베스트셀러 블랙 베이 라인, 스포츠 라인, 클래식 및 여성용 라인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현대백화점 더현대의 튜더 부티크를 1층에서 2층으로 확장 이전한 것을 기념하는 의미도 함께 담겨 있다. 리뉴얼된 부티크는 튜더가 지난해부터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바(Bar) 컨셉과 콘크리트 월 등 브랜드 고유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반영했으며, 고객이 편안하게 음료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소통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