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창현 Apr 01. 2020

나를 바꾸는 8개 문장들

나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확언 (단언)

단언(확언)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행동을 반복하면 된다.


생각을 바꾸고 싶다면?

단언을 반복하면 된다.


확언의 3P


Positive

Present

Presonal



확언(단언) 8문장


1. 나는 의지가 있다


-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가르치는 단언

- 이 확언을 반복하면 의지가 생긴다

- 의지는 행동의 에너지이다.

- 어떤 일을 하고 싶고, 어떤 의지가 필요한가?



2. 나는 이기게 되어 있다


- 당신은 지금도 삶에서 이기고 있다

-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이긴다.

- 승자는 이긴 뒤에 싸운다. 패자는 싸운 뒤에 이길려고 한다.

- 실패가 아니라, 이기는 과정이다


3. 나는 할 수 있다


-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이겨 낼 것이다

- 할 수 있다는 말도 맞고, 할 수 없다는 말도 맞다.


4.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 확실함은 사실상 과거에 사는 셈이다

- 불확실성에 기회가 있다

- 감히 위험을 감수하라 일상의 루틴을 흔들어라

- 간단한 것부터 시작하라

- 더 이상 인생으로부터 숨지 않을 것이다


5.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 나는 내 생각이 아니다. 나는 행동이다

- 오늘이 최고의 날인 것처럼 느낄 필요는 없다. 그저 행동하면 최고가 된다.

- 생각이 행동을 바꾸기도 한다. 하지만 행동은 생각을 더 많이 바꾼다.

- ‘조금 있다가’, ‘나중에’가 아니라 당장해라


6. 나는 부단한 사람이다


- 무슨 일이 일어나도 계속해서 움직이고, 움직이고, 움직이게 해주는 계기

- 당신이 성공했다면, 편안했을까? 부단했다.

- 부단하지 않으면 좋은 일은 당신을 찾아오지 않는다

- 아무 일도 벌어지지 않는 것 같지만, 당신은 발전하고 있다


7.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 당신과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기대 때문에 우울해지고 있다

- 결혼생활에서 불화의 근본 원인은 기대 때문

- 지금 당장 그 기대들을 놓아줘라(불필요하고 비생산적인 기대)

-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당신이 갖게 될 거라고 기대했던 삶이 아니라, 지금 당신이 가진 삶을 사랑하라


보너스 8. 나는 내가 좋다


- 나를 내가 좋아하지 않으면 누가 나를 좋아하리

- 내가 좋다 하면 좋은 점만 보인다.

- 내가 나의 좋은 점을 바라보면, 남의 좋은 점도 더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자존감 낮은 당신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